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1 / 2016.01.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그리고 유아수학교육의 종류를 정리한 후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1) 유아수학교육의 개념
2) 유아수학교육의 목적
2. 유아수학교육의 종류
1) 문화적 구성주의에 의한 유아수학교육
2) 인지적 구성주의에 의한 유아수학교육
3) 표상이론에 의한 유아수학교육
3.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수학교육이란 유아 스스로 물체를 조작하고 탐색하며, 또래 및 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을 기초로 하여, 실제 문제 상황을 수학적으로 추리하여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수학을 배우는 이유는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고,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는 능력과 태도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그리고 유아수학교육의 종류를 정리한 후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개념과 목적
1) 유아수학교육의 개념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아울러 수학교육의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적 측면도 함께 고려하여야 한다. 학자 별 유아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Kamii(1988): 수학은 질서를 부여하고 세상을 조직하는 원리로서 일상생활에 적용되며,
생활 속의 모든 사물이 수학적 자료가 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이경민, 이혜경, 이은영 저, 영유아수학교육, 학지사, 2015
고선옥, 김경신, 심윤무 외 1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4
정정란, 강복화, 강인숙 외 1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5
Laura E. Berk 저 이종숙, 신은수 외 1명 역, 아동발달, 시그마프레스,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1, 3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
- 유아를 가르치기 위해 누리과정이 만들어진 이유, 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운영되어지고 있는 누리과정에 대한 자신 의 견해
-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