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1 / 2018.04.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이란

2. 누리과정과 유아 수학교육의 방향

3.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
1)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2)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하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유아의 수학적 능력 증진을 위해 사회문화적인 맥락 내에서 수학적 학습 기회가 주어질 때, 수학적 사고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회적 구성주의 입장에 근거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수학교육은 유아의 일상생활 맥락 안에서 이루어져야 효과적임을 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 구성주의 관점에 기초한 일상생활 경험에 기반 한 수학활동과 문제해결중심의 수학활동 경험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활동자료, 2005.
교육과학기술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2013.
김정숙, 유아 수학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행과정과 의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김진희,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수학 관련 활동에 제시된 교사의 수학적 과정 질문 유형 분석, 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