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4 / 2016.06.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목적

2. 아동수학교육의 필요성

3.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
1) 수개념
2) 문제해결
3) 기하
4) 측정

4.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유아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로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수학교육이 광범위한 영역의 내용을 포함해야하며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으로 수학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수학교육의 목적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학적인 의사 소통력 등을 길러주는 것을 중요시함에 따라 수학교육의 내용도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함이 요구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윤애희 외(2009). 영유아 수학교육. 창지사.
이정욱 외(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서경혜(2002). 유아수학교육 활동의 실제. 한국유아교육학회 부산․ 경남지회.
김경희 외(2005).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썼습니다.
  • thrud0***
    (2018.06.27 14:55:57)
회원 추천자료
  • 영재교육,물레방아수업전략(교육전략), 웹기반수업,교육용소프트웨어활용수업전략(교육전략), 소집단협력탐구수업,의사소통능력신장영어수업전략
  • 교육전략)1.단원에 대한 이해2.공부할 문제(탐구과제) 찾기3.탐구학습방법 익히기4.탐구과제 선택 및 학습계획 세우기5.교사의 아동지도계획(소집단 및 개별지도계획)6.소집단 협력 탐구학습의 사례1)단원에 대한 이해2)공부할 문제 찾기3)모둠별 탐구과제 선택4)교사 학습계획표 설명5)모둠별 학습계획 세우기 및 공부하기6)공부한 내용 발표하기7)학습 내용의 정리 및 평가Ⅵ.의사소통능력신장 영어수업전략(교육전략)1.통합적 접근의 시도2.

  • [현대사회와 유아교육] 현대사회와 아동교육 - 아동교육의 중요성과 아동교육의 내용 및 발달, 발달에 적합한 실제
  •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장기적, 긍정적 결과를 대표적인 예 2. 아동교육의 내용 및 방법* 아동교육과 관련된 기초적 지식은 철학적․역사적․심리적․사회적 측면을 고루 반영해야 한다.* 유아교육의 특성 : 교사들의 교육내용과 방법에 대한 이해, 교육경험, 태도, 환경 등에 의해 아동에게 전달되는 교육내용과 방법이 달라짐* 유아교육의 변화과정 : 유아교육은 인간본성과 발달에 대한 이론, 학습원리, 사회적 관심에 민감하게 반응함. 초기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특성3) 학습 특성4) 말과 언어특성5) 신체 ․ 건강상 특성 5. 판 별6. 교 육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2) 학업성취3) 직업과 작업7. 교육적 조치1) 연령단계에 따른 교육적 조치2)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3) 통합적 위한 교수방법과 교사의 역할4) 경도정신지체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접근5) 중도정신지체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접근사례1 : 자폐적경향의 정신지체아동에 대한 사례사례2 : 정신지체아동의 동일행동의 반복현상(상동증)♠ 정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본인 효에서 출발*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도하고 솔선수범하여, 아랫사람은 그것을 본받는다는 의미②育: 부모가 자식을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 주듯 사랑과 관심으로 기른다는 의미(3)한글①가르치다: 처음부터 지니지 못했던 능력을 가르쳐주는 것②기르다: 타고

  • [유아교육]유아성교육지도, 유아친사회적행동교육지도, 유아놀이교육지도, 유아안전교육지도, 유아언어교육지도, 유아자유선택교육지도 분석
  •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여 유치원 현장에서의 이러한 교육활동은 꼭 필요하다고 본다.2. 친 사회성의 발달아동은 성인이 자기에게 갖도록 기대하는 사회적인 기술을 발달시켜 나간다. 타인의 감정에 대한 공감(empathy)이나 남을 돕는 긍정적인 행동(친 사회적 행동-prosocial behavior)은 아주 일찍부터 발달되기 시작한다. 아동이 어떻게 친 사회적 행동을 발달시켜 나가는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설명되고 있다.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