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교수 학습 이론]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대상학년
나. 단원
다. 학습 목표
라. 교수학습 과정안
Ⅴ. 단원의 평가 계획
마. 본차시 평가계획
바. 학습 모형의 해설 - 문제 해결 수업 모형
- 본문내용
-
◈ 전시학습 상기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구하기)을 확인해 본다.
▪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을 하나씩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넓이를 구하게 한다.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 본다.
◈ 동기유발
▪ 도형의 넓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제시한다.
두 형제가 살고 있었다. 어느 날 형제의 아버지께서, 두 형제 중 하룻 동안 더 많은 넓이의 밭을 일구는 사람에게 그 만큼의 땅을 주겠다고 하였다. 형과 동생이 밭을 일군 모양은 각각 달랐는데 누가 더 넓은 밭을 일군 것인지 각각의 밭의 넓이를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
◈ 땅따먹기 - 넓이가 큰 도형 찾기
▪ 모양이 다른 두 개의 도형을 제시하고, 도형의 넓이를 각각 구하여 두 모형 중 넓이가 큰 도형을 찾는다.
▪ 방법과 결과를 정확하게 설명하였으면, 칠판에 붙어있는 칸이 표시된 전지에 두 도형의 넓이의 차 만큼을 여러 가지 사각형 모양으로 전지에 자기 모둠 색의 색연필로 칠한다.
▪ 여러 번 문제를 푼 후, 전지에 가장 많은 넓이를 색칠한 모둠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교육) 측정영역학습지도 개념과 배경, 수학과(수학교육) 측정영역학습지도 내용, 수학과(수학교육) 측정영역학습지도 수업모형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퀴즈네르막대활용수업, 기하판활용수업, 칠교판활용수업,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패턴블록활용수업, 소마큐브활용수업
- 초등수학교육방법론-수학교구
- 수학학습도구(수학교구) 패턴블럭(패턴블록)의의,규칙, 수학학습도구(수학교구) 패턴블럭(패턴블록)이론적 배경, 학습사례, 시사점 분석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이론,내용체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수업설계,수업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연구사례,과제,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