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 원 명
2.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일 시
2013. 4. 24. (수)

장 소
5-5교실

학습주제
고려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제도와 노력 알기

교과서
66~67쪽
사회과탐구 48~49쪽

차 시
4/16

학습목표
고려 초기 나라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노력에 대해 알 수 있다.
최 적 교수․학습 전 략
최적학습모형 - 일반학습모형
학 습 집 단 조 직 - 전체활동, 개별활동
중 심 체 험 활 동 - 왕권 강화를 위한 고려 초기 왕들의 노력 알기


학습촉진 자료
ppt, 동영상, 질문바구니, 학습 활동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5학년 교과서 분석 및 단원의 재구성-02.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 ㅇㄴ교육과정 분석 및 재구성- 초등학교 5학년 02.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목 차 1. 교과서와 지도안 분석 및 평가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문제점 3) 수업 재구성 관점 2. 재구성된 본 차시 지도안 1) 재구성된 지도안 2) 활동지 ※ 별첨 : 발표자료 1. 교과서와 지도안 분석 및 평가 초등학교 5학년 02. 고려의 발전 Ⅰ단원의 개관이 단원에서는 1단원 ‘하나 된 겨레’의 선사 시대, 고조선, 삼국 시대와 가야, 통일 신라와 발해에 대한 학습에

  • 교육학 초등학교 5 6학년 사회과의 단원별 내용 분석 및 활용
  • 초등 사회과 5학년 2학기 단원별 내용 분석 및 활용 ************************ 9 Page(1)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 9 Page(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 11 Page(3) 우리 겨레의 생활 문화 ************************************************** 13 PageⅢ. 초등 사회과 6학년 1학기 단원별 내용 분석 및 활용 ********************** 14 Page(1) 우리 민족과 국가의 성립 ************************************************ 14 Page(2) 근대 사

  • 사회과의 체험적 내면화를 위한 일벌 학습 모형 -초등학교 5학년의 `환경별 적응양식의 학습`과 관련된 사례를 중심으로
  • 사회과의 체험적 내면화를 위한 일벌 학습 모형사회과의 체험적 내면화를 위한 일벌 학습 모형- 초등학교 5학년의 ‘환경별 적응양식의 학습’과 관련된 사례를 중심으로 -━━━━━━━━━━━━━━━━━≪ 내용 요약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과 수업을 중심으로 사회과 학습 목표를 실제적 체험 활동의 수업을 통하여 내면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이는 현재 사회

  • [초등교육] 협동학습모형적용 교수학습지도안- 6학년 사회과
  • 2003학년도 1학기 인터넷 기반 초등 교과 교육론협동학습 모형 적용교수-학습 지도안- 6학년 사회과-목 차 Ⅰ. 수업모형 및 수업방법(1) 협동학습의 정의(2) 협동학습의 특징(3) 과제중심 협동학습Ⅱ. 수업모형 및 수업방법 선정 이유Ⅲ. 단원의 개관 및 목표(1) 단원의 개관(2) 단원의 목표Ⅳ. 단원의 지도 계획 및 기본 방향(1) 단원의 지도 계획(2) 단원의 지도 기본 방향Ⅴ. 단원 지도상 유의점Ⅵ. 단원의 평가 계획 (1) 평가의 방향(2) 평가의 방

  • 사회과 내용의 통합적 구성
  • 사회과의 본래 목적을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분과적 접근보다 통합적 접근이 보다 바람직할 것이라는 논의를 계속해 왔다. 실제로 우리나라는 1945년부터 초등학교 사회과에 통합적 접근을 시도하였고, 1980년대 초부터 중고등학교에서도 통합을 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1세기에 와서 세계 질서의 변화에 따라 시민교육의 목표를 실행하기 위한 다양한 통합적 방법들이 시도되고 있다. 그렇다면, 사회과 통합교육이 무엇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