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공개수업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1 / 2020.02.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습목표
퀴즈를 통해 고려시대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학습형태
전체학습→모둠학습→개별학습
학습자료
<교사> 플래시(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단어조합퍼즐, 스피드 퀴즈), PPT(골든벨)
<아동> 골든벨판(화이트보드), 보드마카, 지우개


▶동기유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부르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부르며 전시학습을 상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세미나
  • 교수, 교육공학연구소장) 1◀ 주제발표 ▶주제 1 : 수업도구로서의 인터넷 : 그 잠재력과 한계심웅기(한국교육개발원 교육공학연구팀장) 1주제 2 : 교실현장에서 인터넷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업방법설양환(공주교대 교수) 7◀ 사례발표 ▶【사례 1】 전자수업안학습자 활용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 조배원(광주주월초등학교 교사) 33【사례 2】 인터넷 활용 사회과 수업모형 이덕수(군산옥구초등학교 교사) 38【사례 3】 열린학습 정보실

  • 초등 5학년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 학습 활동지평가 목표고려 초기 만들어진 정치 제도를 통해서 고려의 기틀을 다시기 위한 노력을 이해할 수 있다.평가 시기평가 방법평가 내용고려 초기 만들어진 정치 제도를 통해서 고려의 기틀을 다시기 위한 노력을 이해할 수 있는가?수업 중관찰, 활동지판서 계획단원 : 2. 다양한 문화를 꽃피운 고려 2)고려의 발전학습 문제 : 고려 초기 나라의 기틀을 다지기 위한 노력에 대해 알아봅시다.활동1고려의 발전활동2고려의 기틀을 다지기

  • 민족주의 사관과 객관적 역사인식
  • 교수 학습 과정안을 구성해 보았다.Ⅱ. 역사관, 역사서술의 관점 1. 한국의 민족주의(1) 한국 민족주의의 등장한국의 민족주의적 역사관은 19세기 말 20세기 초 서양의 제국주의의 침입을 모방한 일제의 한국 점령으로부터 최초로 형성되었다. 1894년, 안으로는 갑오농민항쟁이 일어나고 밖으로는 청일세력이 진주하여 패권을 다투었으며 법제적으로는 조선조의 신분계급사회를 규정하던 경국대전체제가 완전히 붕괴되고 법 앞에 만민이 평등한 사회로

  • [사회교육] 사회과수업 및 평가의실제
  • 다양한 탐구 방법을 활용하여, 학습자 스스로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흥미와 관심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수준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하는 효율적인 교수․학습 전략을 지향한다. 그리고 학교의 실정에 따라서 지역성과 시사성을 고려하여 지도한다. 사회과는 학습자의 성장 발달과 그들의 사회․문화적 경험을 고려하여 학교급별로 주안점을 달리한다.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주변의 사회적 사실과 현상에 대하여 관심과 흥미를 가지며, 생활과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협동학습
  • 학습의 장점 및 단점 6.협동학습시 고려사항 협동학습과 사회교과 1.협동학습 구조가 사회과에 주는 의미 2.협동학습 구조를 위한 조건 3.사회과에서의 협동학습 방법 협동학습 모형 1. 성취과제 분담학습 모형(STAD)2. 직소(Jigsaw) 모형 3. 팀 경쟁학습 모형 4. 자율적 협동학습 모형 5. 그 밖의 모형들 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1. 사회과의 목표2. 사회과 내용 체계 3. 사회과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교수 학습 과정안 1.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