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수정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6 / 2015.04.16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부모교육론 행동수정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교육목표, 5가지 기본원리, 부모교육의 실제와 유용성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01 교육목표
02 기본원리
2.1 새로운 행동을 강화시키는 원리
2.2 새로운 행동을 발달시키는 원리
2.3 새로운 행동을 유지시키는 원리
2.4 부적절한 행동을 중단시키는 원리
2.5 정서적 반응수정의 원리
03 부모교육의 실제
3.1 프로그램 내용 및 구성
3.2 프로그램 실시
3.3 방법 및 전략
3.4 바람직한 행동을 유지 혹은 증가시키는 기법
3.5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는 기법
04 부모교육으로서의 유용성
- 본문내용
-
01 교육목표
* 목적: 자녀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켜 건전한 부모- 자녀 관계 형성
① 지속적인 관찰 통해 자녀 문제행동 정확하게 진단
② 파악한 문제행동 을 강화, 수정 기술 익힘
③ 자녀에게 바람직한 행동 모방을 위한 부모의 행동모델 되기
02 기본원리
1) 새로운 행동을 강화시키는 원리
- 자녀의 잘못된 행동을 제거 하고 새로운 바람직한 행동 강화
- 강화: 특정행동을 한 후 어떤 결과가 뒤따를 때 이 후 비슷한 상황에서 행동을 더욱 잘하게 되는 결과
- 정적 강화: 보상을 통해 바람직한 행동 증가
- 부적 강화: 불쾌한 자극의 제거를 통해 바람직한 행동 증가
(예: 선물(보상)을 주어 방 청소 / 잔소리(불쾌한 자극) 듣기 싫어 방 청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