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의 행동관리 및 수정 - 타임아웃 중재법을 통한 수업시간을 방해하는 언어 및 행동의 감소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장애영유아의 행동관리 및 수정>
타임아웃 중재법을 통한
수업시간을 방해하는
언어 및 행동의 감소 효과
♣목 차♣
Ⅰ.서론
1.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연구 대상
1) 아동의 인적 사항
2) 아동의 현행수준
Ⅱ.이론적 배경
1.행동수정의 개념과 특징
2.타임아웃 이론
Ⅲ.연구방법
1.실험처치
1)표적행동
2)실험설계
3)실험기간 및 방법
4)관찰자
5)행동수정프로그램 처지 및 중재 계획
6)실험설계
Ⅳ. 결론
1. 대상아동의 연구 결과
2. 종합적 결과
3. 연구의 제한점
4. 맺음말
Ⅰ. 서론
1.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본 연구의 아동은 일반초등학교 내에서 부분통합을 하고 있는 12살 장애아동이다. 이 아동은 수업시간에 다른 사람들과 진행을 방해하는 언어 및 행동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타임아웃의 중재 방법을 사용한 수업시간을 방해하는 언어 및 행동의 감소 효과를 알아보는데 있다. 수업시간을 방해는 언어 및 행동의 감소를 통해 아동은 교실 내 다른 사람들과의 더 원만한 사회적 관계를 맺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동의 학업능력에도 발전을 불러올 수 있을 것이다.
2.연구 대상
1) 아동의 인적 사항
① 이 름 : 이 철수(가명)
② 나 이 : 12살
③ 성 별 : 남
④ 가족사항 : 아버지, 어머니, 형(정신지체 경도)
⑤ 거주지 : @@
⑥ 장애유형 : 정신지체
2)아동의 현행수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