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l의 학교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rroll의 모형

(2) 기본명제

(3) 학교학습모형의 5가지 변인
본문내용
(1) Carroll의 모형
캐롤(J. B. Carroll)은 학습의 정도는 주어진 학습과제 성취를 위해서, 학습에 필요한 시간에 대해 학습에 사용한 시간의 함수관계로 보았다. 따라서 학습에 필요한 시간을 전부투입(사용)했다면 학습의 정도는 1, 즉 100% 완전학습이 되는 것이다. 만약 학습에 필요한 시간이 10시간인데 실제로 학습에 투입된 시간이 6시간이었다면, 60%밖에 안되는 것이다. 이러한 이론은 완전학습이론의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다.

(2) 기본명제
① 학습의 정도…도달되어야 할 것으로 규정된 수업목표의 기준선에 비추어 본, 실 제 학습성취의 정도를 가리킨다.
② 학습에서의 필요시간량…주어진 학습과제를 완전학습이라는 기준선까지 학습하 는 데에 소요되는 총시간량을 말한다.
③ 학습에서의 사용시간량…학습자가 능동적으로 학습과제에 주의를 집중시키며 학 습에 열중하는 시간량을 말한다.

학습의 정도 = 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rroll 의 학교학습모형
  • Carroll 의 학교학습모형~*잘 부탁합니다.꾸벅~Ⅰ. J. B. Carroll의 생애Ⅳ.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의 의의 및 한계점 Ⅴ.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의 적용 Ⅵ.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의 전망Ⅱ. 배경 및 개요목 차 Ⅲ.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 Ⅲ. 학교학습모형 1. 생 애 1) 1916년 6월 5일 미국 Conneticut주 Hartford시에서 출생2) 고등학교 시절 B. Whorf에게 언어학에 대해 배움3) 1937년 Wesleyan University 진학 - 고전 문학(Classics) 전공4) University of M

  • [영어교육] 영어교육전공에 가장 적절한 수업이론 설명하고 타당성 밝히기 [A++]
  • 모형)① 학습자의 특성(trait)학습자는 각기 다른 개인차와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② 학습과제(task)학습과제는 수업을 설계하고 전개함에 있어 가장 먼저 고려해 야 한다.③ 수업(treatment)학습자의 특성에 맞게 학습과제를 역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지도 한다.1.4. 영어교육에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수업이론 및 그 타당성1.4.1. J. B.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1) Carroll의 모형캐롤(J. B. Carroll)은 학습의 정도는 주어진 학습과제 성취를 위해서,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 이해fp
  • 교육학 개론교수학습이론1교수학습이론의 이해학습이론의 개념 및 유형교수이론의 개념 및 유형2교수이론Glasser의 모형Carroll의 학교학습모형Bruner의 수업이론Gagne의 수업이론3학습이론 행동주의 학습이론인지주의 학습이론구성주의 학습이론1. 교수학습이론의 이해3. 학습이론학습내용2. 교수이론*구성주의학습이론행동주의학습이론인지주의학습이론1. 학습이론의 개념 : 학습의 규명(학습은 ~것이다)*-개념 및 학습관-기본가정

  • [교육방법] 완전학습이론
  • 학습을 충분히 완성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완전학습이 이루어지는 경우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의 학습 성취도의 분포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학생수(A) (B)성취기준 성취도 점수일반학습(A)과 완전학습(B)의 대립분포2.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1) 생애 및 업적- 1916년 6월 5일에 Hartford, Conneticut에서 태어남- 이론 및 응용 언어 심리학자- Thuistone의 영향으로 언어와 언어 능력의 통계학적 심리측정학적 측면 에 관심- 1953년 언어의

  • 학습지도 이론, 학습지도 원리, 학습지도 방법, 수학과교육,국어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실과과교육 학습지도, 도덕과교육 학습지도 분석
  • 학습지도의 이론, 학습지도의 원리, 학습지도의 방법, 수학과교육 학습지도, 국어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 학습지도, 실과과교육 학습지도, 도덕과교육 학습지도 분석Ⅰ. 학습지도의 이론1. Ausubel의 유의미 언어학습이론1) 유의미 언어학습의 조건2) 포섭이론과 그 유형3) 선행조직자의 활용 원리4) 학습과제의 제시 원리2.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1) 학교학습모형의 특성2) 학교학습모형의 변인Ⅱ. 학습지도의 원리1. 자발성의 원리2. 개별화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