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ll 의 학교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추석 잘 보내세요~~*^^*
졸았던 사람
다 각오해
아자~!
Ⅲ. 학교학습모형
1. 생 애
1) 1916년 6월 5일 미국 Conneticut주 Hartford시에서 출생
2) 고등학교 시절 B. Whorf에게 언어학에 대해 배움
3) 1937년 Wesleyan University 진학 - 고전 문학(Classics) 전공
4) University of Minnesota 대학원에 진학
- B. F. Skinner의 제자가 되나 행동주의적 심리학에 반대
- L. L. Thurstone의 영향으로 언어와 언어능력의 통계학적,
심리측정학적 측면에 관심을 가지게 됨
5) 1941년 일반 심리학 (General Psychology) 박사학위 취득
Ⅰ. Caoll의 생애
Ⅱ. 배경 및 개요
6) 1949년 Harvard Graduate School of Education의 전임강사로 초빙
7) 1953년 “언어의 연구(The Study Of Language)”출판
8) 1969년 “현대 언어적성 검사” 공동출판
9) 1974년 North Carolina University에 있는 Thurstone 심리학측정학교실의 심리학 교수로 옮김
10) 2003년 7월 3일 별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Carroll & Bloom & Keller
  • 5. Carroll 의 학교 학습 모형1) 학교 학습 모형이란?☆인지주의 :인지주의에서 학습이란 내적 사고 과정의 변화 즉, 인지구조의 변화를 말하며, 내적 사고과정은 정보를 기억하고 조작하는 과정으로 곧 지식의 습득 과정을 말한다. 인지주의는 인간이 지식을 어떻게 습득하고 이해하며 이를 문제 해결의 과정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관심이 있다. 학습자가 지식이나 정보를 그저 단순히 받아들여 기록하고 연습하고 외우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 [교육학개론] 교육심리학의 기초
  • 1. 교육심리학의 기초1) 교육심리학의 정의교육심리학이란 개인의 학습경험이나 성장, 발달을 체계적으로 연 구하여 심리학적 사실이나 법칙을 밝혀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 는 학문을 의미한다.2) 개념적 정의① 교육의 시기와 방법을 심리학적 측면에서 연구하여 교육실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하 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② 교육철학적 고려를 근거로 설정한 교육목표와 내용을 언제, 어떻게 달성하느

  • [교육심리] 교수이론과 효과적인 교수
  • 의 효과가 있는 가를 나타내는 교수활동의 최종 산물.교수조건교과 내용의 특성목적제약조건학습자의 특성교수방법조직전략-미시적전략-거시적전략전략전달관리전략교수결과효과성효율성매력성3. 교수 이론학습내용을 일종의 정보로 보고 수업과정을 막대한 양의 정보를 놀라운 정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컴퓨터의 구조와 기능에 비교시킨 것이 Robert Glaser의 수업모형이다. ① 교수목표: 가르치고 배워야

  • [영어] 영어교육(영어학습)의 의의, 영어교육(영어학습)의 실패요인, English Cafe(영어카페, 잉글리쉬카페)의 운영방식, English Cafe(영어카페, 잉글리쉬카페)의 이용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의 발전 방향 분석
  • 학습)의 의의영어 교육에서 교육 목표나 평가의 대상이 되는 것이 바로 영어 능력이다. 영어 교육은 학습자의 영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활동이며, 그 활동의 결과로 학습자가 도달한 영어 능력의 수준을 평가한다. 그러므로 영어 교육에서 영어 능력에 대한 개념의 정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전통적으로 언어 능력은 구조주의 언어학의 테두리 안에서 Lado와 Carroll이 제시한 모형에 따라 언어는 언어를 구성하는 하위 영역들의 집

  • 학습시간 의미, 체육수업(체육교육)학습시간활용패턴, 체육수업(체육교육)학습시간과 과제학습시간, 체육수업(체육교육)학습시간과 학습효과 관련성
  • 의 학습시간과 학습효과의 관련성참고문헌Ⅰ. 학습시간의 의미시간 변인이 학교 학습을 설명하는 의미 있는 측정치라는 데에는 별다른 이견이 없다. 그러나 시간 변인을 주제로 하는 연구에서 항상 논란이 되는 것은 학습 시간을 어떻게 정의할 것이냐 하는 개념 규정상의 문제이다.1. Carroll의 학습 시간 개념시간이 학교 학습을 설명하는 의미 있는 측정치로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Carroll이 제안한 학교 학습 모형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