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신론]반힐레의교수학습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도움되셨으면합니다
목차
1 기하 학습 수준의 상승을 위한 교수학습 단계
2 반 힐레 이론에 따른 학습 지도안의 예
3 반 힐레 이론의 시사점
본문내용
반 힐레의 학습 수준 이론의 가치는
학생 사고의 층별화 보다는 교수를 위한 처방에 있다.
- 반 힐레에 따르면,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의 발전은 생물학적 성숙이나 발달에는 거의 의존하지 않으며,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교육 내용과 방법에 더 많이 의존하는 바, 교사는 학생들의 수준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 그렇다면, 교사는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의 이행을 어떻게 촉진시킬 수 있는가?
각 수준 안에서 교수를 계열화하기 위한 교수학적 수단을 처방.

▶ 반 힐레는 학생들이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발전하도록 교사가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대해 질의/안내 단계, 안내된 탐구 단계, 발전/명료화 단계, 자유 탐구 단계, 통합 단계의 다섯 단계로 이루어진 교수-학습 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수학교육학신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