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신론]반힐레의교수학습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5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도움되셨으면합니다
- 목차
-
1 기하 학습 수준의 상승을 위한 교수학습 단계
2 반 힐레 이론에 따른 학습 지도안의 예
3 반 힐레 이론의 시사점
- 본문내용
-
반 힐레의 학습 수준 이론의 가치는
학생 사고의 층별화 보다는 교수를 위한 처방에 있다.
- 반 힐레에 따르면,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의 발전은 생물학적 성숙이나 발달에는 거의 의존하지 않으며,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교육 내용과 방법에 더 많이 의존하는 바, 교사는 학생들의 수준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 그렇다면, 교사는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의 이행을 어떻게 촉진시킬 수 있는가?
각 수준 안에서 교수를 계열화하기 위한 교수학적 수단을 처방.
▶ 반 힐레는 학생들이 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발전하도록 교사가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대해 질의/안내 단계, 안내된 탐구 단계, 발전/명료화 단계, 자유 탐구 단계, 통합 단계의 다섯 단계로 이루어진 교수-학습 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수학교육학신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교육)의 정의,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 수학과(수학교육) 기본 방향, 수학과(수학교육) 목적, 수학과(수학교육) 내용, 수학과(수학교육) 교재연구, 수학과(수학교육) 발문 사례와 교수학습방법 분석
- [수학교육]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수학교육
- [수학교육][수학학습][게임활용][놀이활용]수학교육(수학학습) 목표와 문제점,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교육적 가치,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장점,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방법,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효과
- 서양 교육사 실학주의 교육
-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을 설명하고,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