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 특수학교 교육프로그램 분석 -밀알학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의의 및 목적
2. 일반적인 특수교육 프로그램
Ⅱ. 본론: 밀알학교 탐방
1. 학교 소개
1) 학교 건물 소개
2)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소개
2. 인터뷰 내용
1) 교감선생님
2) 현장 교사
Ⅲ.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 의의 및 목적
최근 국제사회에서는 장애의 개념을 확장하고 모든 학생의 교육 접근권 및 적합한 교육을 지원하는 특수교육의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도 사회변화에 따른 특수교육의 개념이 확대되어 특수교육은 장애학생만이 아니라 교육환경에서 부가적인 지원을 요구하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장애 중심으로 차별적 특수교육보다 개인의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일반교육의 목표와 일치하는 교육으로 인식이 전환되고, 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의 교육에 대한 책무성을 모든 교원이 공유하고 차별 없는 학교교육 참여를 위한 학교 환경 및 여건조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특수교육의 양적 확대와 더불어 교육의 질 제고에 대한 요구 증대, 특수교육 지원의 균형적인 발전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하여 특수교육 정책은 양적 성장을 넘어서 특수교육 지원의 질적 제고에 비중을 두고 있다.
즉, 특수교육 정책의 근본이 되는 특수교육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특수교육 프로그램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고,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기존의 일반적인 특수교육 프로그램 내용과 함께 현장 특수학교의 프로그램 사례를 비교·분석을 통하여 보다 적절한 특수교육 프로그램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