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생 대상 재활용 교육 교구 제작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매체제작의도
스토리 콘티
탬버린(교구) 제작 과정
매체의 유형
제작 절차 계획
기대효과 및 의의
본문내용
(1)대상 학습자 : 초등학생
• 짧은 집중력 →학습자의 참여 유도
:초등학생의 집중력이 짧다는 것을 감안하여 학습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매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플래시의 특성을 활용하여, 재활용품을 만드는 과정에 학습자가 클릭을 하거나 드래그를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은 학습자들이 흐트러진 집중력을 모으고 참여를 유도하기에 적합하다. 아이들이 어떤 행동을 취했을 때 다음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 구체적인 것에 익숙함 →시각적 자료 제시
: 초등학생의 특성상 중, 고등학생보다 시각적 효과가 있을 때 이해가 빠르다. 개인차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아이들은 대체적으로 추상적인 것보다는 구체적인 것에 익숙하다. 말로만 설명하기 보다는 직접 사진이나 그림, 상황을 보여주어, 환경 문제의 위험 상황을 직접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재활용품으로 탬버린을 만드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실제로 만들기를 할 때 반복 재생할 수 있고, 만드는 방법을 쉽게 따라할 수도 있다.
• 관심사에 치중하는 경향 →컴퓨터 혹은 스마트 기기 활용
: 아이들은 자신이 관심이 있고 잘 아는 것에 더 흥미를 가진다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딱딱한 교과서나 책보다는, 아이들이 쉽게 접하는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에서 가능한 플래시를 사용하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과 탐구학습지도, 사회과 경제학습지도, 미술과 디자인학습지도, 음악과 감상학습, 체육과 탐구학습
  • 제작할 수 있으며 CD-i 재생기나 Computer의 CD는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한 교실에 한 개씩만 있으면 족하다. 영어 VIDEO TAPE나 녹음 TAPE의 구입 및 녹화 녹음이 용이하며 학습지의 제작도 다양한 교재의 WORKBOOK에서 복사하여 활용할 수 있다. 열린 영어교육을 위해 단지 필요한 것은 초등영어교육을 위해 노력을 다하는 3학년 담임교사들과 각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의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 또한 열린수업에 필요한 각종 교구와 시설 그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대상은 예손미술학원에서 미술교육을 받는 유아들과, 초등아동들을 대상으로 개인단위로 수거하였다.2. 창의성 교육의 개념과 필요성1) 창의성의 개념창의성이란 개념이 매우 다양하고 포괄적이어서 전문학자나 연구 분야에 따라 정의가 다르며 완전한 개념으로 일반화된 정의는 아직 없다. 창의성이란 말은 일반적으로 창의력과 독창력, 창조적 재능 등을 포함하는 의미) 이규선외 9명 《초등미술과 교육학》, p.217,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1997, 서

  • [발명공작활동][발명공작활동 사례1][발명공작활동 사례2][발명공작활동 사례3][사례4][사례5]발명공작활동의 사례1, 발명공작활동의 사례2, 발명공작활동의 사례3, 발명공작활동의 사례4, 발명공작활동의 사례5
  • 대상으로 본인 희망 및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급당 2-3명씩의 아동으로 별도의 조직을 갖춘다.(3) 발명교육 전담 지도교사를 통해 각 조의 창의력 신장 훈련, 발명품 제작 활동 등을 주 1회 이상 실시한다. (4) 연간 지도 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발명 학습 활동을 전개하며 발명 학습 지도안을 작성해서 활용하도록 한다.3) 발명반의 조직 계획(1) 발명반 조직의 기본 방향학생의 취미와 희망에 따라서 선정하되,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능력을 고려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
  • 교육내용을 구현하려고 한다는 점에서 비판받아야 한다. 학교의 역할은 사회화를 시키는 것으로 학교의 교육내용은 사회가 원하는 방향으로 교육해야할 책임이 있다. 그러므로 이 단원의 내용은 절약이 아니라 합리적 소비에 대한 내용으로 대폭 수정해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현재 초등학생들이 생산의 주체는 아니지만 소비의 주체인 것은 분명하며 앞으로 계속 성장하여 향후 15년 안에 경제활동을 이끌어가는 주역이 될 것임을 감안할 때 합리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교육 .1. 환경에 책임지는 시민으로 기르기 .2. 환경교육의 가이드라인 Ⅳ. 우리나라의 환경교육 .1. 우리나라의 유아 환경교육2. 제 6차 유치원교육과정에 나타난 환경교육3. 생태주의에 근거한 유치원 환경교육 자료분석4.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교육과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