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고등학교 미술 감상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수학습에 입각하여 이론 및 원칙(법칙)적용

1)커뮤니케이션 기본 모형 적용
2)커뮤니케이션 관점 적용
3)커뮤니케이션의 이론 적용
4)커뮤니케이션의 유형
5)Skinner의 행동주의 학습이론
6)Skinner의 인지주의 학습이론
7)구성주의 학습이론
8)Dick & Carey 모형

본문내용
2)커뮤니케이션 관점 적용
(1)상호작용적 관점(Interactional Perspective) 적용
-질문을 통하여 교사가 이루고자 하는 학습목표에 대해 제대로 전달 되였는지 확인 하였다.
(2)교류적 관점(Transactional Perspective)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위해 사탕제시 하였고, 감상지식을 공유하며 작품의 이해를 레벨을 공동창조 하였다.

3)커뮤니케이션의 이론 적용
(1)큐임 테크닉 사용 : 보기 쉬운 글자체와, 명화자료, 강의패러디로 메시지의 일부분을 학생들에게 주의집중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인식될 수 노력하였다.
(2)새로운 이슈 작가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동기를 유발하였다.

4)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학생이 언제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2)동시적 커뮤니케이션 : 동일한 시간에 수업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및공학] 교과란, 단원이란, 교과목표와 단원목표와의 관계
  • 수업을 전개하고 수업에서는 협동적 경험을 중시하며 학습자의 개인차를 존중하고 이에 알맞은 수업 방안을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곽성기, 김경식, 박혜신 공저, 『(중등실기교사를 위한) 교육방법 공학』, 교육과학사, 2001박인우, 양용칠, 최동근 공저, 『교육방법의 공학적 접근』, 교육과학사, 2000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1996조성일 외 공저, 『교육 방법과 교육 공학』, 동문사, 2002 ☆ 교

  • 교대(교육대학, 교육대학교)체육교육(체육과교육),수학교육(수학과교육),과학교육(과학과교육),실과교육(실과과교육),미술교육(미술과교육)
  • 교육학의 체육과교육Ⅰ․Ⅱ와 재량시간의 야외활동이 운영되고 있다. 먼저 체육과교육 Ⅰ․Ⅱ에서는 체육교육과정과 지도내용을 분석하고, 이론과 실기에 대하여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교수법과 교재연구 능력을 기른다. 나아가 다양한 교수법과 지도계획 및 학습지도안 작성 등 초등학교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경험한다. 수업의 전개는 체육과교수법 일반에 대한 이론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따른 각 영역별 교재연구, 그리고 모의 수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교육은 극히 드물다. 이론적인 부분에 치중하고 이를 권장하며 현실적인 어려움을 변명으로 현장에서의 실습이 최소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악한 교육과정 속에 사범대학생들이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교육실습’이다. 그렇다면 ‘교육실습’은 무엇일까?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면 ‘교육실습’은 교직과정의 일부로서 실제의 교육작용을 부속학교나 협력학교에서 관찰참가실지 수업 등의 방법을 통하여 체험적으로 이수하

  • [특수교과교육론] 지체부자유학교 교육과정의 실제
  • FILE:1.hwp1부지체 부자유 학교 중 어떤 학교를 선택할 것인가? 이 선택은 연구의 질을 결정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고심하다 교육과정에 대한 체계적이고 풍부한 자료를 얻을 수 강점을 가지고 있는 교육인적 자원부 지정 교육과정 운영학교인 서울시의 한 학교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 조에서는 양적 연구를 통해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질적 연구인 면담과 실제수업 참관을 통해 실제의 운영면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교육과정의 계획 및 개발은 잘 이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과 전산망 구축 모델 및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
  • 미술교육은 가상 공간에서 학생들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학습 속도에 맞는 교과 과정을 이수할 수 있어 교육 기회의 확대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Ⅱ.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의 특성 우리 나라의 경우, 정보기술을 활용한 쌍방향 학습환경의 활동은 PC통신이나 인터넷을 사용하여 전자공간상에서 이루어지는 가상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개는 대학교육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몇 개의 대학이 연합하여 이루거나 한 대학이 독립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