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고등학교 미술 감상 수업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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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8.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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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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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교수학습에 입각하여 이론 및 원칙(법칙)적용
1)커뮤니케이션 기본 모형 적용
2)커뮤니케이션 관점 적용
3)커뮤니케이션의 이론 적용
4)커뮤니케이션의 유형
5)Skinner의 행동주의 학습이론
6)Skinner의 인지주의 학습이론
7)구성주의 학습이론
8)Dick & Carey 모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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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커뮤니케이션 관점 적용
(1)상호작용적 관점(Interactional Perspective) 적용
-질문을 통하여 교사가 이루고자 하는 학습목표에 대해 제대로 전달 되였는지 확인 하였다.
(2)교류적 관점(Transactional Perspective)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위해 사탕제시 하였고, 감상지식을 공유하며 작품의 이해를 레벨을 공동창조 하였다.
3)커뮤니케이션의 이론 적용
(1)큐임 테크닉 사용 : 보기 쉬운 글자체와, 명화자료, 강의패러디로 메시지의 일부분을 학생들에게 주의집중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인식될 수 노력하였다.
(2)새로운 이슈 작가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동기를 유발하였다.
4)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학생이 언제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2)동시적 커뮤니케이션 : 동일한 시간에 수업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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