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교 2학년 미술과 수업지도안 -생활속, 브랜드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 학습목표
4. 학습계획
5. 자료 및 준비
6. 본 수업의 학습목표
7. 수업의 구성
8. 평가
9. 첨부① 활동지(유인물)
10. 첨부② PPT자료
11. 보고서
12. 교수분석
- 본문내용
-
1.단원명
대 단 원 명
생활 속 디자인
소 단 원 명
브랜드 디자인
2.단원설정의 이유
디자인은 작은 일용잡화에서부터 시각적인 의사전달이나 상징, 영상매체, 도시계획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 감각은 이제 누구나 지녀야 할 능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즘 세계화, 개방화바람과 더불어 각종 정보통신의 발달로 각국의 문물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을 접하는 기회가 늘어나면서 디자인의 중요성이나 디자인에 대한 인식의 폭이 확산되어가고 있다. 인간이 생활하는 곳에는 어디에나 디자인이 존재하고, 인간의 생활 그 자체가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디자인은 생활의 질 향상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디자인은 학생들에게도 그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사회에서는 기존의 미술수업 이외에 좀 더 체계화된 디자인수업을 받고 디자인 감각을 지닌 인재를 원하고 있다.
본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브랜드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의 재인식을 통해, 제품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정체성(로고와 시각요소 등)을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감각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조별토론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의 생각뿐만 아니라 나와 다른 생각과 문화를 가진 학생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서로 이해하고 생각을 조율함으로써 디자인프로세스에 참여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본 단원의 의의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