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협동학습, 발견학습 및 실험수업, 시범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학습지도 이론, 학습지도 원리, 학습지도 방법, 수학과교육,국어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실과과교육 학습지도, 도덕과교육 학습지도 분석
- [교육방법] 실험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성격,수준별학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실험학습과 관찰학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지역화학습,학습모형
- [실과][기술가정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의,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동향, 실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방법, 실과(기술가정과) ICT활용교육 교수학습과제
- 실험실습경험교수학습모형, 개념학습모형, 소집단협동교수학습모형, 현시적 교수학습모형, 구성주의적 교수학습모형, 발견학습모형 분석
- 목차
-
1.협동학습
2.발견 학습
3.시범 실습
- 본문내용
-
협동학습이란?
협동학습이란 학급 전체 학생들을 소집단으로 구성하고 함께 상호 작용하여 공동의 학습 목표를 달성하도록 고안된 실제적인 학교 학습의 유형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학교 학습이 학습자에 대해 공동의 책임감을 갖고 협동학습에 참여하도록 하는 수업전략이다.
완전학습을 위한 협동학습 모형성취과제 분담학습(STAD)
학습능력, 성별, 성격 등을 고려하여 4 - 6명의 이질적인 학생으로 소집단을 구성한 후 준비된 교재를 이용하여 학습과제 내용을 공부하고 평가 받는 유형
결과에 대한 보상이 주어진다.
수학 및 과학과 학습에 효과적이고, 향상 점수를 부여하기 때문에 성적이 낮은 학생도 노력 여하에 따라 팀에 기여가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과][과학과수업][과학과교육]과학과(수업,교육)실험학습,인지갈등학습,역할놀이학습,협동학습, 과학과(수업,교육)발생학습,토론학습,발견학습
- 환경교육의 개념, 성격, 목적과 환경교육의 교수학습유형과 교수학습방법, 현장체험환경교육의 필요성과 배경, 현장체험환경교육의 이론과 유형, 현장체험환경교육의 교수학습방법, 향후 환경교육의 제고 방향 분석
- 교육학개론 - 교육이란 무엇인가, 대안학교의 개념
- 과학과교육(수업,학습)과정, 과학과교육(수업,학습)수행평가, 과학과교육(수업,학습)연구, 과학과교육(수업,학습)창의력개발, 과학과교육 방법,제언
- [학습지도][수업지도]실과교육,기술가정과교육,체육과교육 학습지도(수업지도), 수학과교육,국어과교육,과학과교육,사회과교육 학습지도(수업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 가족생활주기에 의거하여 본인의 현 핵가족 분석하기 및 보웬 모델에 의거하여 본인의 원가족 분석하기 - 가족상담 및 치료 레포트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태권도
- 히브리어기초_창세기 2장 1-3절 히브리어 논문을 자음과 모음의 발음에 따라 한글로 정확하게 음역을 할 것
- 기독교와문화_독서보고서_기독교의 기본 진리, 존 스토트 지음, 황을호 옮김, 2015, 생명의 말씀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