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보랏빛소가 온다`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3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친구와 약속시간이 엇갈려 시간도 때울 겸, 책도 볼 겸, 강남 교보문고를 찾았다. "기업과 사회"강의를 듣고 있는 터라 요즘 들어 경제·경영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주로 그에 관한 책을 찾아보고 훑어보았다. 운동화·옷까지도 보라색을 구입할 정도로 보라색을 좋아하는데 서점을 돌아다니며 책을 보다가 내 눈에 확 띠는 보라색표지에 인상적인 제목의 책이 내 마음을 사로잡아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보랏빛 소가 온다" Purple cow
제목을 보는 순간 책장을 넘기는 순간 나의 머릿속에 궁금증이 한가득 이였다.
'대체 보랏빛 소가 뭘까?'

우리가 여행을 할 때 볼 수 있는 푸른 대자연을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이란 웅장함 그 자체이다. 하지만 그것이 몇 시간째 계속된다면 어느새 지루해지기 시작하고 여행에 대한 후회를 하게 될 것이다. 푸른 초원의 소 떼를 보면서 감탄 또 감탄하지만 20분도 채 지나지 않아서 풍경을 외면했을 것이다. 그런데 그 소 떼 가운데에 보랏빛 소(Purple cow)가 있었다면 눈이 휘둥그레지고 몸을 벌떡 일으킬 것이다.
이 책에서는 바로 그러한 소에 대한 이야기를 얘기한 것 같다.
요즘같이 상품이 흘러 넘치는 시대에 고객들(소비자)에게 외면당하고 사라지는 상품들이 우리가 흔히 보는 누런 소라면 경제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적의 고지에 승전의 깃발을 올리는 브랜드, 수십 년 간 승자의 아성을 지키는 브랜드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이고 이 책에서 말하는 보랏빛소이다.
보랏빛 소가 되기 위해, 회사들이 만드는 상품은 리마커블(remarkable) 해야한다. 상품이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것이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래야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uperscoo***
    (2004.11.16 06:55:15)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
  • 를 과거에 물어본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빚어진 결과이다.보랏빛 소를 만드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보랏빛 소가 꼭 서공할지 못할지는 알 수가 없다. 그것이 충분히 리마커블한지 아니면 너무 위험천만한지도 알 수 없다. 이게 바로 핵심이다. 보랏빛 소가 통하는 이유는 결과를 전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이 책을 읽고 나서 제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이나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 한순간에 그렇게 인기가

  • [독후감](Purple Cow) `보랏빛 소가온다` 를 읽고
  • 지은이: 세스 고딘 학번 이름지난 20세기에는 제품의 우수성보다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의 기술로 제품의 성공을 좌지우지했다 하더라도, 21세기인 지금은 이것들만으론 부족함이 사실이다. 넘쳐나는 제품들과 광고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퍼플 카우(보랏빛 소)이다.이 책의 저자가 가족들과 함께 프랑스를 여행할 때를 예로 든다. 동화에나 나올 법한 소떼 수백 마리가 고속도로 옆 초원에서 풀을 뜯고 있는 모습에 모두 매료가 되었

  • 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는 세스 고딘이라는 작가의 마케팅 서적이다 작가는 보랏빛 ‘ ’ .소 란 말 그대로 보라색 소처럼 눈에 띄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을 (Purple Cow)의미한다고 말한다 즉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한다 첫째 시장조 . . ,사나 광고보다는 입소문이나 구전 효과를 활용하라 둘째 고객들이 원하는 바 . ,를 파악하기

  • [독후감] 보랏빛 소가 온다1[1]
  • 소가 온다“명성을 얻어야 부가 따른다“ 라는 책을 찾으러 서점에 들러서 점원에게 찾아달라고 부탁한뒤에 보랏빛 소가 온다 라는책을 한번 읽어보기 위해 서적을 뒤적거렸다. 보라색 표지에 눈에 띄는 책을 발견하고 점원이 책을 찾을동안 몇장 훑어보았는데 딱딱하지 않은 내용이 맘에 들어서 보랏빛 소가 온다 라는 책으로 바꾸기로 결심했다. 이 책을 읽고 Remarkable이라는 개념의 이해만을 완벽히 하더라도 어떤 분야에 있어서든 자기의 가치를

  • [마케팅] [A+평가자료] 보랏빛 소가 온다 독후감
  • 소에 더 가깝지 않을까도 생각해본다. 보랏빛 소는 특별한 마케팅 기법보다 알찬 콘텐츠가 아닐까 한다. 기존의 방식과 틀에서 벗어나 스니저, 얼리어답터들의 입을 탈 수 있는 틈새시장 진입을 위한 제품, 브랜드, 서비스를 갖추고 소비자의 선택에 당당히 설 수 있는 그러한 기업과 개인에게는 위험요소에 굴하지 않는 의지에 더 많은 보상을 돌려준다는 내용의 이 책을 통해 적지 않은 의욕을 다시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보랏빛 소가 온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