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세스 고딘-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9 / 2023.04.29
  • 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스럽게 작성했습니다.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본문내용
보랏빛 소가 온다 세스 고딘 독후감-
보랏빛 소가 온다 는 세스 고딘이라는 작가의 마케팅 서적이다 작가는 보랏빛 ‘ ’ .
소 란 말 그대로 보라색 소처럼 눈에 띄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을 (Purple Cow)
의미한다고 말한다 즉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 ,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한다 첫째 시장조. . ,
사나 광고보다는 입소문이나 구전 효과를 활용하라 둘째 고객들이 원하는 바. ,
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 체험하게 하라 셋째 변화를 주도하려면 항상 앞. ,
서 나가야 한다 넷째 당신만의 독특한 시각을 가져라 다섯째 창의력이란 서. , . ,
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요소를 결합시키는 능력이다 여섯째 창조성에는 한. ,
계가 없다 일곱째 성공 비결은 바로 실행에 있다 여덟째 실패로부터 배워라. , . , .
아홉째 실수야말로 최고의 교사다 열 번째 목표 달성 과정에서는 장애물이 , . ,
필연적으로 등장한다 이러한 가지 원칙을 토대로 하여 다양한 사례를 소개. 10
하는데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리마커블한 상품을 만들기 위한 단계 전략, 6
이었다 단계 리마커블한 틈새시장을 찾아라 단계 그 분야에서 최초가 되어. 1 - . 2 -
라 단계 더 열심히 더 오래 해라 단계 당신의 메시지를 반복해서 전달하. 3 - , . 4 -
라 단계 새로운 언어를 구사하라 단계 커뮤니티를 구축하라 위의 단계를 . 5 - . 6 - .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하나의 스토리가 완성된다 이것.
이 바로 브랜드 파워이며 소비자들은 이런 브랜드를 구매한다는 것이다, .
마케팅 관련 서적 중에서도 유명한 책이라 그런지 내용이 꽤 어려웠다 그럼에.
도 불구하고 끝까지 읽을 수 있었던 이유는 그만큼 매력적인 책이었기 때문이
다 먼저 첫 번째 챕터부터 흥미로웠다 여기서 말하는 퍼플 카우란 다름 아닌 . , .
차별화된 무언가를 뜻한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색깔 이름일까 사실 처음엔 . ?
의아했다 보통 차별성을 말할 때는 특이하거나 색다른 점을 강조하곤 하는데. ,
굳이 색깔로 표현했다는 점이 다소 억지스럽게 느껴졌다 하지만 이내 깨달았.
다 현대 사회에서 수많은 정보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그저 튀는 것만으로는 .
부족하다는 것을 오히려 평범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눈길을 끄는 그런 느낌이 .
필요하다고 했다 예를 들어 평범한 디자인의 옷이지만 소재만큼은 고급스러. ,
운 경우라든지 혹은 가격대가 저렴한 편인데 맛은 기가 막힌 커피집이라든지 ,
하는 식으로 말이다 또한 요즘 시대에선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잘 알려지지 .
않으면 팔리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홍보 및 마케팅 활동 역시 매우 중요한.
데 이때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크게 네 가지가 있다고 한다 인지부조화 이, . (1)
론 일단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준 후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잠재고:
객의 마음을 사로잡음 앵커링 효과 어떤 대상에 대해 이미 가지고 있는 . (2) :
고정관념을 기준으로 판단하려는 경향 프레이밍 효과 문제 상황을 어떻. (3) :
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원리 미끼효과 기업이 . (4) :
자사제품을 팔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이미지로써 실제와는 달리 마치 ,
진짜인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술 이외에도 여러 가지 법칙들이 있었는데. ,
각각의 특징을 이해하니 훨씬 쉽게 다가왔다 물론 실제로 적용하려고 하면 쉽.
지 않겠지만 그래도 어렴풋이나마 감을 잡을 수 있었다 한편 마케터로서 가, . ,
져야 할 자질로는 독창성과 통찰력이 있는데 둘 다 결코 쉬운 역량이 아니라,
는 걸 새삼 느꼈다 앞으로 더욱 분발해야겠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랏빛 소가 온다 독후감
  • -보랏빛 소가 온다 세스 고딘-을 읽고나는 좀처럼 드라마를 보지 않는다.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연이은 회를 이어서 봐야 하기 때문이다.여유롭지 않은 일상에 그만한 시간을 투자할 짬이 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찾아서 보게 만든 드라마가 있다. 미국 드라마 스파르타쿠스가 그것이다. 이 드라마의 특징은 영화 글래디에이터와 300을 넘어서는 스케일과 액션이다. 커다란 스케일은 둘째로 하고 마초적 액션의 극을 표현한 잔인과 선정성은

  • [A+ 독후감]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세스 고딘)
  • 의 저자 세스 고딘의 신작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히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주로 마케팅 도서를 집필한 세스 고딘은 이 책에서 비즈니스적인 관점보다는 삶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다뤘다. 제목처럼 지금 당장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을 때 과연 우리는 그 변화에 맞설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다. 입버릇처럼 자유, 변화, 혁신, 창의 등을 추구하면서도 막상 그 상황에 처하면 우

  • 마케팅이다 세스 고딘 독후감!!
  • 원제는 ‘This Is Marketing’이다. 꽤 도발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제목이다. 그러나 10년 전 “보랏빛 소가 온다“로 세스 고딘은 마케팅 구루로서 독자의 신뢰를 이미 받았기에, 제목이 과해 보이지 않고, 오히려 ”You Cant Be Seen Until You Learn to See“ 라는 부제는 더 의미심장하게 다가온다. 보는 법을 배우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 법이다. 고객을 제대로 이해해야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이해된다. 그러나 대개는 고객의 마음이 아니라 고객의 지

  • 베스트셀러 서평_보랏빛 소가 온다 1편 2편을 읽고 나서
  • 보랏빛 소가 온다 1편 2편를 읽고 나서세스 고딘 지음너무나도 치열한 세상이다.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상품이 나오고 이를 선전하기위한 CF 등이 여러 미디어를 통해 전송된다. 그런데 광고만 하면 사람들의이목을 끌고 인기를 얻으며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저자 세스 고딘은 무려 약 20년 전에 이 책을 통해 거침없이 일갈했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지금, 이 책은 왜 여전히 읽어 마땅한지를 세상이 보여주고 있다. 그의 가르침은 여전히

  • 독서감상문 보랏빛 소가 온다 Purple cow
  • 보랏빛 소가 온다(Purple cow)지은이 : 세스 고딘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인터넷으로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찾던 도중 이 책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 혹은 마케팅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한다는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의 기본적인 것들을 알고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권한다는 말도 써져있어서 마케팅이라는 것에 대해 접해본 적이 없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