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및요약] `보랏빛소가온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마케팅의 최고 전성기라고 할수 있었던 TV산업시대의 막이 내리고 이제는 TV광고가 더 이상 큰 영향력을 가지지 않는 탈텔레비젼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과거의 마케팅 법칙은 안전하고 평범한 제품을 만들어 위대한 마케팅, 즉 광고를 통하여 판로를 확충하고, 이를 통해 매출과 이윤이 상승하는 구조를 형성하고 있었다. 하지만, 쏟아지는 무수한 제품들과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더 이상 광고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효과가 없어지고, 또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일도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의 마케팅 법칙이었던 5P(Product, Pricing, Positioning,
Promotion, Publicity)만 가지고는 고객에게 다가가기에 충분하지 않게 된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새로운 P를 제시하였다.
새로운 P는 '보랏빛 소(Purple Cow)'이다. 20분만 바라보고 있으면 지루해지는 소떼중에 보랏빛 소가 있다면...이라는 가정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이 책에서 말하는 보라빛 소란 너무 리마커블(remarkable)해서 얘기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을 일컫는다. 소비자는 너무나 많은 제품과 정보의 홍수 속에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기업의 의도대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따라서 애플의 아이맥이나 폭스바겐의 뉴비틀처럼 워낙 제품 자체가 독특해서 굳이 광고를 하지 않아도 구전 효과가 나는 보라빛 소 같은 제품이야말로 진정으로 마케팅이 추구해야 할 방향이라는 것이다. 그리하여 세스 고딘이 제시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법칙은 '리마커블한 제품을 창조하고 그런 제품을 열망하는 소수를 공략하라'이다. 저자는 퍼플 카우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르는 많은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설득력을 높이고, 또한 이 책을 마케팅하면서 그의 전략이 옳다는 것을 몸소 증명해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102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굿라이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대한민국이 우리에게소중한 이유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도시의 패배살인자의 기억법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인어가 잠든 집조선 직장인 열전우아한 관찰주의자지혜의 기술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하버드 새벽 4시 반철학의 힘아주 작은 습관의 힘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태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

  • (독후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를 데리고오는데,꿈에도 생각 못했던 외국인노동자가 자신의 어머니라는걸 믿지 않지만 그녀의 고된삶을 보고또 자신을 아껴주는 마음이 너무 고마워서,나중에는 엄마와 더욱 친밀한 사이가된다. 그러면서세상에 조금씩 관심을 갖게되는데 완득이에게 킥복싱이라는 새로운 희망이 다가왔고 완득이는킥복싱을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세상으로 나온다 완득이는 그렇게 자신의 힘든 배경을걷어내고 세상으로 나아가는 그런 내용이다.이 책을 읽고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 ,등에서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는 남편이 있는 여인이 남편을 살리기 위해 들병이로 변모해 의도된 매춘을 하게 되는 비참한 실상을 다루었다. 그런데 에서는 이 같은 여성의 매춘이 남편들에 의해 사주되고, 에서는 술 취한 주인에게 몸을 파는 행랑어멈과 그 대가로 돈을 받기를 원하는 남편이 나온다. 그러나 이들 작품에서 매

  • [국어정서법]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 -1910년대부터 90년대 이후까지
  • 소년배 입 맞춰 주마 @ 처가썩 처가썩 척 튜르릉 꽉 @ @ 나는 꽃을 즐겨 맞노라 @ 그러나 그의 아리따운 태도를 보고 눈이 어리어 @ 그의 향기로운 냄새를 맡고 코가 반하여 @ 정신없이 그를 즐겨 맞음 아니라 @ 다만 칼날 같은 북풍 겪으면서도 굽히지 않고 @ 억만 목숨을 만들고 늘어 내어 길이 전할 바 @ 씨 열매를 보유함으로 @ 나는 그를 즐겨 보노라 @ 2.1.2. 자료 처리 도구1) EMEditor2) UltraEditor3

  • [북한 문화의 이해]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북한의 고등중학교 문학교과서, 남한의 고등학교 문학교과서
  •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 북한의 고등중학교6학년 문학교과서와 남한의 문학교과서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필요한 선행연구 소개3. 연구의 범위 및 방향 소개Ⅱ. 본 론 1. 선행연구1) 남북한의 교육학적 비교2) 남북한의 교육제도 비교2.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소개1) 남북한 교과서의 목차 비교2) 남한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분석3) 북한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분석3. 북한문학 교과서의 언어사용에 관한 분석4.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