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새와 날지 못하는 새] 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새프로젝트, 동물, 공중동물, PPT, 텃새, 날지 못하는 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텃새와 날지 못하는 새]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텃새와 날개는 있으나 날지 못하는 새에 대해 알아봅니다.
텃새와 날지 못하는 새의 이름과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21.텃새의 종류

22~29.날지 못하는 새의 종류

30~31.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새들을 무슨 새라고 했나요? 철에 따라 이동하는 새라고 해서 이렇게 불러요.
유아: 철새요.
교사: 맞았어요. 철에 따라 여름에 볼 수 있는 여름철새, 겨울에 볼 수 있는 겨울철새가 있다고 했어요.
이런 철새들은 봄이나 가을이 되면 우리나라를 떠났다가 다시 또 우리나라를 찾아 오는 새들이에요.
그럼 계절에 상관없이 우리나라를 떠나지 않고 항상 우리 곁에 있는 새들도 있을까요?
유아: 네.
교사: 어떤 새들이 있을까요?
유아: 참새요….비둘기요….까치요….
교사: 맞았어요. 우리 친구들이 잘 알고 있네요. 까치, 참새, 비둘기 등은 날씨가 추우나 더우나 항상 우리들 곁을 떠나지 않고
우리랑 같이 살고 있는 새들이에요.
또 날개는 있으나 날지 못하는 새들도 있어요. 어떤 새들이 날개는 있는데 날지 못할까요?
유아: 닭이요…오리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새들과 날지 못하는 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그럼 먼저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새를 만나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프리카 동물]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아프리카의 동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아프리카프로젝트, 동물프로젝트, 다문화, 아프리카대륙
  • 동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이집트과일박쥐”아프리카와 아시아 등 비교적 넓은 지역에서 살아요.낮에는 나무나 굴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주로 밤에 활동하며 과일이나 나뭇잎 따위를 먹는답니다.아프리카 동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타조”날개는 잘 쓰지 않아 날지를 못하지만 빨리 달릴 수 있어요.새 중에서 가장 큰 새이며 아프리카의 넓은 초원에서 살아요.아프리카 동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자카스펭귄”추운 곳에서 사는 남극의

  • [숲과 삶 A형] 조류의 서식환경의 특성을 설명하고, 서식환경에 따른 서식지 조성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동물학백과)척추동물 아문의 한 강으로 조강(Aves)에 속한다. 조류는 파충류와 구조상 공통점이 많다. 그러나 파충류와는 달리 온혈동물이고 몸은 깃털로 덮여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조류들이 날 수 있다. 날지 못하는 조류로는 펭귄, 타조, 키위 그리고 레아 등이 있다. 날지 못하는 새들은 대부분 포식자가 없는 지역에서 서식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조류의 깃털은 표피의 파생물이기 때문에 깃털은 부서지고 상처를 입더라도 일정기간이 지나면 새로운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2(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3(독서), 훈화자료 사례4(성실), 훈화자료 사례5(용기), 훈화자료 사례6(약속), 훈화자료 사례7(환경), 훈화자료 사례8(독도)
  •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하자. 그리고 바다에는 물이 많다고 하니까 물 구경도 하고 말이야.”물고기들은 그 총명한 물고기가 살고 있는 곳으로 찾아갔습니다. 물고기들은 이곳저곳을 헤매던 끝에 드디어 그 총명한 물고기를 만났습니다. 총명한 물고기가 말했습니다.“그대들이 물을 알지 못하는 것은 그대들이 물 속에 살고 있으며, 물에 의해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야. 마치 인간들이 인간들 속에 살고 있고, 그 인간들에 의해 살고 있기 때문에 인간

  • 뽀로로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분석
  • 애니메이션의 개발 및 특성화도 하나의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3D 애니메이션에 맞게 우리나라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처럼 입모양도 거의 완벽하게 만들어 낼 정도로 싱크로율이 높은 새로운 해외시장용 애니메이션을 적극 개발하고 힘써 나간다면 아직은 일본이나 미국에 비해서 시장성이 조금 떨어지는 한국 애니메이션이라 할지라도 더욱 발전시켜서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는 한국 애니메이션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초등 생물교육 수업 지도안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학습목표*여러 동물의 생김새와 구조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척추가 있는 동물과 없는 동물로 분류할 수 있다.*등뼈가 있는 동물을 특징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동물의 다양성을 알고, 생명을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도록 할 수 있다.교수․학습 자료교사 : 실물화상기, PPT, 동물카드, 토의학습지, 동물 분류 괘도, 인형극 배경, 종이인형아동 : 동물카드, 동물 분류 괘도, 풀이나 테이프단계학습내용교수․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