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만4세 유아 조형 활동 수업지도안-땅 속 개미집을 만들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활동선정 계기



2. 활동의 개관



3. 본 활동 선정 이유



4. 본 활동의 실행 방법 & 계획서



5. 평가
본문내용

교육과정
관련 요소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中]
* 표현생활 : 예술적 표현 즐기기
조형 활동으로 표현하기- 조형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탐구생활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탐구과정 즐기기- 다른 사람과 함께 탐구과정에 참여한다.
활동자료

갈색 사절지, 양면 크라우드지, 크레파스, 풀, 가위, 싸인펜,
개미집을 꾸밀 여러 가지 재료 (수수깡, 실, 구슬 등등)

사전활동

① 과학 영역에서 개미가 집을 만드는 과정을 관찰한다.
② 땅 속 ‘개미’활동 동영상을 본다.
③‘오순도순 모여 살아요.’ 동화를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여러나라 지구와 교육 계획안
  • 만들어 왔어요. 우리 친구들 선생님이랑 같이 직접 한 번 넣어 볼까요?- (신문그림 들어보이며) 우리 친구들 이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 요?- 맞아요. 이것으로 지난 시간에 사진 잘라 붙여보는 활동 했 었죠?- (다른 종류의 쓰레기를 들어 보이며) 그럼 이것은 어디로 들어가 야 할까요?ㆍ 만들어 온 분리수거 쓰레기통에 실물 축소 사진 자료를 넣는다.ㆍ 쓰레기 종류 별로 함께 넣어본다.◉유아가 직접 넣어 볼 수 있도록 한다.ㆍ 교사가 종류를 골라

  • [유아교과교육론] 교육(부분)활동(수업)계획안 - 학급연령(만4세) 활동유형(융판동화) 주제(가을) 활동명(나뭇잎의 가을밤) 교육과정(언어생활, 사회생활)
  • 활동  친구들과 역할을 정하여 동극을 해본다. 자신이 좋아하는 단풍잎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활동을 한다.활동평가‘나뭇잎의 가을밤’ 동화의 내용을 이해하였는가?‘나뭇잎의 가을밤’ 동화를 듣고 잘 회상하여 이야기 하였는가?유아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였는가? 활동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교사의 개입이 적절하였는가?교사가 준비한 교재와 교구들이 유아의 활동에 적합하였는가?유아와의 상

  • 프뢰벨의 은물 Gabe
  • 속에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부정적인 정서도 표출한다. 또한 대칭과 균형의 아름다움을 지각하게 되면서 조형 능력이 발달한다. 5) 언어 능력을 발달시킨다.언어는 놀이에 있어서 중요한 매개체이다. 유아는 은물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어휘를 배우고 그 상황과 모양에 알맞은 적절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직접 조형물을 만들면서, 형태인지와 형태변별력을 키워 문자변별력을 통한 읽기 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다. 6) 신

  • 사회과학 인지 발달
  • 수업과 관련해서 접했던 것과 함께 여러 가지 자료를 통해 어린이의 사회적 또는 비사회적 환경에 대한 지적 숙달의 획득과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우리들(유아교육자들)에게 덜 익숙한 새로운 이론에 도전해보고자 한다. B. 인지발달이론의 다양한 접근 방법인지발달 접근 이론주요 접근 방법신피아제학파 ▪ 발달에 대한 관점이 Piaget와 대체로 일치하지만 아동의 행동이 그 단계의 발달에 속하지 않은데 대해 이런 행동의 변동성을 설명하려고 한

  •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인 배경과 통합교육의 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교육대상인 학습자를 둘러싼 환경 및 시대적, 사회적 요구를 수렴하여 체계회한 것인 만큼 교육과정의 개념은 학자들간 또는 시대에 따라서 다양하다.NAEYC(1991)에서는 유아 교육의 기본 원리로 적용되는 통합교육과정이 수세기 동안 쌓여온 지식의 기초 위에 근거를 두지 않는다면 지적인 통합은 이루어질 수 없으며, 만약에 유아교육이 학문에 기초를 두지 않고 계속 통합활동만을 강조한다면 재미는 있으나 의미 없는 활동만을 추구하게 되어 너무 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