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168페이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5 / 2024.01.25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4세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자료입니다.

표지포함 총 168페이지 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만4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에 관해선 이 자료 하나면 충분합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OO는 가족사진을 탐색하는 OO의 모습을 바라본다. OO네 가족사진이 제시된 곳을 바라보고 “OO형! 엄마! 아빠!”이라고 말하며 가족사진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OO의 가족사진에 있는 엄마를 가리키며 “선생님! 브이하고 있어요! 엄마!”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이야기 나누기를 하면서 다양한 동식물에 대해 살펴보며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늘에 사는 동물, 바다에 사는 동물, 땅 속에 사는 동물, 냇가에서 사는 동물 등 여러 가지 종류의 동물들을 살펴보았다. 사는 곳이 다양한 동물들을 탐색하며 각각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개구리를 보다가 두꺼비를 가르키며 “선생님 얘느 왜이렇게 얼굴이가 크고 무서워요?” 라고 말하였다. 이것은 개구리가 아니고 두꺼비라고 말하며 개구리보다 두꺼비가 몸집이 아주 큰 동물이라고 알려주었더니 관심을 가지며 특징에 대해 물어보았다. 그 밖에 도 이구아나와 도롱뇽처럼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다른 동물이라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며 탐색하였다.
일상생활
친구들과 함께 앉아있는 매트에서 바닥을 짚고 누워 앞으로 구른다. 상황을 보고 교사가 “OO야 많은 친구들이랑 있는 곳에서 구르기를 하면 서로 위험할 수 있어” 라고 이야기를 하자 “이거 해도 안 다치는데”라고 말한다. 교사가 “옆에 사람이 있으면 서로 닿을 수도 있어” 라고 말하자 “네”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과학영역 교구장에서 만원경을 꺼내 창문 밖 풍경을 관찰하고 있다. 그러다 OO가 옆에 다가가자 OO에게’ OO야 저거봐 저기 사람있어’라고 말했다. 그러자 OO가 웃으며 OO 손을 잡고 언어영역 장으로 이동한다.
일상생활
친구를 가리키며 “OOO?”라고 말한다. 친구가 “응. 맞아! OO도 이제 친구들 이름 부른다!”라고 말하자 웃으며 “OOO, OOO, OOO”하며 친구의 이름을 부른다.
놀이활동
조형활동중에 교사가 알려준 것을 기억해 색을 칠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 여러 가지 다양한 색을 교사에게 물어보며 열심히 색의 관련된 공부를 하고 있다. 아직까지 색의 구분을 어려워하는 OO는 OO에게 ‘이거 뭐야?“”이거 무슨 색이야“물어보며 활동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만4세반 평가제관찰일지 발달평가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점심을 먹은 후 물을 꺼내어 마시는 OO에게 OO가 “물 마셔? 우리 엄마가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했어.”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OO가 “그럼. OO야 너는 물 마셨어?”라고 물어보자, “키. 아니. 나는 물 안 마셨어. 나 요즘 물 잘 안 마시고 싶어”라고 말하면서 소량의 물만 마시고 정리한다. 신체운동체육 특강시간에 파라슈

  • 만3세,4세,5세 혼합반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110Page
  • 만3세,4세,5세 혼합반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관찰기록 만3세 OOO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일상생활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사 노래가 끝난 뒤 숟가락을 들어 밥을 먹는다. 입안에 밥을 넣고 양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교사가 “OO야 ~ 바른 자세로 밥 먹어볼까요?”라고 말해주자 “네!”하고 대답만 한 뒤 손은 그대로 바닥을 짚고 있다.놀이활동친구가 노래를 따라부르며 율동을 하자 OO가 친구의 모습 관찰하고 친구가 들고 있는 마라카

  • 만3~5세 혼합반 평가제 관찰일지 120페이지 분량 (6개영역 관찰기록)
  • 발달평가친구와 즐겁게 놀이하는 방법을 알고, 친구를 배려하며 사이좋게 지낸다. 그리고 말과 글의 관계를 이해하고 환경 인쇄물, 게시판 등 생활 속의 다양한 글자에 관심을 가지고 읽기를 시도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그리기에 대한 자신감이 강하고 자기가 그린 그림에 대해 평가받고 인정받기를 좋아한다만3세 OOO 관찰기록일지 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평소에 이불에 누우면 바로 잤는데 오늘은 잠이 안오는지 친구의 얼굴을 보고 장

  • [만4세보육일지-1학기]만4세 1학기 보육일지(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
  • FILE:3월/1주/3월3일(월).hwp날 짜2014 년 3 월 3 일 월요일 날씨: 맑음 담임원장만4세 보육일지주제유치원/어린이집과 친구소주제새로운 환경목표-어린이집의 다양한 환경을 살펴본다.-1년 동안 내가 지내야 하는 곳을 살펴보고 어린이집은 즐거운 곳임을 알고 경험한다.교사준비및 환경점검보육실 환기하기○보육실과 놀잇감 청결 및 세팅하기○보육용품이나 비품의 모서리 보호대 점검하기○수건, 휴지 등 위생용품 준비하기○비품 모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놀이를 하기도 하는데,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활동 전에 계획표를 작성하고 활동을 마친 후에는 계획표에 평가를 한다. 만3세 같은 경우에는 매일 자유선택활동이 계획되지만 만4세 이후에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오전에 대소집단 활동을 적게 한 날은 점심시간 후에 하기도 하나, 대체로 점심을 먹고 나면 1시쯤이어서 별다른 집단 활동 없이 언어전달(일주일에 두 번)을 하거나, 바로 귀가준비를 했다. 만4세반의 언어전달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