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교육(동시학습,동시수업,지도)모형,지도, 동시교육(동시학습,동시수업,지도)교육적효과,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협동학습 의의,성격, 협동학습 JIGSAWⅠ(직소우Ⅰ),JIGSAWⅡ(직소우Ⅱ)모형, 협동학습 TGT(모둠게임토너먼트)모형, 협동학습 기타모형
- ICT활용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의미,필요성,목표, 국어,수학,과학과 ICT활용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ICT활용교육자료 문제점,개선방향
- `자율적 협동 탐구 학습법`과 `K-W-L모형`을 활용한 국어과 읽기 교육 지도방안
- [교수학습방법론] 자기주도학습
- [도형학습, 도형학습이론] 도형학습의 의의, 도형학습의 부진 원인, 도형학습 관련 이론, 수학학습지도에서 조작놀이활동의 중요성, 도형학습 신장을 위한 종이접기, 도형학습 신장을 위한 도형으로 상상속의 동물 만들기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의미와 목적
Ⅲ.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특성
Ⅳ.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계획
Ⅴ.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실제
Ⅵ.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모형과 지도
1. 수업 모형
2. 단계별 수업 지도
1) 전체적 접근 단계 : 문제 파악
2) 분석적 접근 단계 : 내용 및 형식 분석
3) 발전적 접근 단계 : 통합
Ⅶ.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교육적 효과
Ⅷ. 동시교육(동시학습, 동시수업, 지도)의 전략
1. 무엇이든지 관심을 갖고 바라보기
2. 솔직하고 순수한 마음의 표현
3. 사물을 살아 있는 사람으로 생각하기
4. 그림을 그리는 마음으로 쓰기
5. 새로운 방향으로 보고 느끼기
6. 다독과 다작하기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동시는 어른(시인)이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쓴 시로, 짧은 말과 운율, 그리고 비유로 이루어져 있다. 동시는 표현이 간략하고 아름다운 시어가 많이 들어 있으며 동심이 잘 나타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읽기 쉽고 감동도 받게 된다.
동시를 읽을 때 다음 내용을 생각해 보면 동시에 대한 이해가 쉽고, 또 기억에도 오래 남게 된다.
첫째, 글을 쓰는데 소재로 사용된 자연이나 사물인 글감을 생각해본다.
둘째, 시를 쓴 사람이 그 시를 통해 말하고 싶은 시의 중심 생각인 주제가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셋째, 시를 읽으면 떠오르는 그 시에 어울리는 장면을 생각해 보거나 그 시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려본다.
셋째, 그 시에 나타난 내용 중에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본다. 우리말에는 흉내 내는 말이 많이 있다. 동시에 쓰인 흉내 내는 말을 찾아보면 아주 재미가 있다.
넷째, 글자 수가 일정하고 짜임에 규칙이 있어 리듬감이 느껴지고, 노래하는 듯한 느낌이 들면 노래로 불러 본다.
다섯째, 시를 읽고 난 후 생각이나 느낌을 글이나 말로 표현해 본다. 또는 마인드맵, 역할극, 만화, 방송극 등으로 표현해 보아도 좋을 것이다.
동시는 우리 생활에서 보고 듣고 느낀 감동을 솔직하고 아름답게 표현한 글이다. 그러므로 좋은 동시를 쓰려면 곱고 아름다운 마음을 길러야 한다.
시를 쓰려면 자연이나 사람, 사물에 대하여 사랑의 마음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시를 쓰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것, 참된 것을 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 사물을 대할 때 깨끗하고 밝고 거짓 없는 마을을 가져야 한다.
또한 사물을 주의 깊게 보고, 깊이 생각하는 습관을 기른다. 우리 주변을 자세히 관찰, 깊이 생각해 보면 아름다운 시를 쓸 수 있는 글감이 많이 있다. 우리 주변을 잘 살펴보고 나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느낌을 글로 표현해 본다.
- 참고문헌
-
▷ 강현국·류시원(2002), 동시창작론
▷ 김종윤(1999), 글짓기는 가나다 - 동시, 자유지성사
▷ 이오덕 글씨기 교실(1993), 우리모두 시를 써요, 삽사리 문고
▷ 이원수(2002), 아동문학 입문, 소년한길
▷ 윤여탁(1996), 시 교육론, 태학사
▷ 정혜린(2003), 초등학교 저학년 시 창작 지도 방법 연구, 미출판 석사학위 논문,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