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멀티미디어 CAI코스웨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컴퓨터/ 멀티미디어
목 차
1 CAI 코스웨어 개발
2 CRT 화면 디자인
3 CAI 코스웨어 평가
4 멀티미디어의 특성
5 멀티미디어의 설계기법
6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CAI 코스웨어 개발
CAI란? Computer Assisted Inst.
CAI의 교육과정
학습내용제시 - 지도 - 통제 - 평가
CAI의 개발모형
수업체제 개발모형,
8단계모형, CAI개발모형
공통점:피드백
8단계 모형
1. 목적 구체화하기
2.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수집하기
3. 교수를 위한 아이디어 개발하기
4. 개발된 아이디어 조직하기
5.스크린 디자인 분석하기
6.플로 차트 그리기
7.교수 프로그래밍하기
8.교수의 질과 효과를 평가하기.
CAI 설계 모형
수업목표 확인
수업목표와 관련된 학습과제의
세부적 분석
선수학습지식과 선수기능의
결정
수업설계시 고려해야 할
제한점 확인
5. 다양한 수업전략검토
6. 구체적 수업전략
설정
7. 학술과제의
계열화
8. 수업실시
9. 프로그램 수행
결과의 검증
제 1단계
요구사정
제 2단계
설계
제 3단계
개발 및 실행
평가 및 수정
10. 수업결과 평가
11. 수업의 수정
시작
CAI의 유형
(1) 반복학습 유형
연습 ·반복제공
→ 정규수업 보충, 습득된 지식의 강화 ·유지
→ 기억력 ·종합력 향상
적용범위: 기본연산, 영어 단어 익히기, 발음 배 우기 등
특성: 진단적, 평가적, 개별적, 난이도에 따른 학습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작도구]저작도구의 의미,장점, 저작도구의 새빛,디렉터, 저작도구의 VRML저작도구, 저작도구의 학습 효과, 저작도구 관련 제언
  • 멀티미디어 저작도구인 새빛은 학교 현장의 요구에 따라 교수-학습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질적으로 우수한 CAI 프로그램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컴퓨터를 이용한 학교 교육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구체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윈도우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므로 메뉴와 아이콘을 사용하여 코스웨어를 용이하게 개발할 수 있으며, 코스웨어 로직의 구현에 있어서 흐름도 편집 방식을 사용하고

  • SNS를 활용한 평생교육 사례와 미래 전망
  • CAI: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컴퓨터가 교수자의 역할을 하고학습자는 컴퓨터를 통해 직접 배우거나 자습하는 것- 코스웨어라고 불리기도 하며, 반복학습형, 개인 교수형, 시뮬레이션형, 게임형, 발견학습형, 자료 제시형 등이 존재1. 과거 평생교육 (2) 멀티미디어 활용교육- 그림, 사진, 문자 등 복합 다중매체를 활용하는 교육- 하이퍼미디어 및 상호작용적 비디오디스크, CD-ROM 등1. 과거 평생교육지식정보사회에서 수업 패러다임의 전환닫힌 공간

  • 컴퓨터와 교육,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교육
  • 컴퓨터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 가장 큰 이점은 틀린 내용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으며 출력될 형태를 미리 볼 수 있어 그만큼 비용이 절감된다는 것임.- 전자 출판이라고도 함.4. CAI와 멀티미디어의 비교CAI멀티미디어목적원하는 학습 성과가 목적이 됨.목적이 결정될 수도 있고 결정되지 않을수도 있음.경로프로그램 개발자에 의해서 정해짐.학습자에 의해서 발견될 수 있는 많은경로가 있음.분지학습자가 목적에 도달하도록 통제.경로

  • [CAI][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유형,개발모형, 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문제점,활용사례,교육적효과
  •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습은 이제 일반화되었으며 교수방법에 있어서도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할 기회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미 각 교실에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구축되어 활용 단계에 있는 실정이며, 국립특수교육원이나 민간관련기관에서 제작된 장애학생을 위한 각종 CAI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서 사용 중에 있다. 또한 교육부는 특수학교 7차 교육과정에서 장애학생을 위하여 CAI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교과서 및 교사 지도서를 보급하여

  • [컴퓨터보조학습][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컴퓨터보조수업)정의,유형,특성, 컴퓨터보조학습(CAI,컴퓨터보조수업)문제점,제언
  • 컴퓨터보조학습(CAI, 컴퓨터보조수업)의 특성Ⅴ. 컴퓨터보조학습(CAI, 컴퓨터보조수업)의 필요성Ⅵ. 컴퓨터보조학습(CAI, 컴퓨터보조수업)의 국어교육Ⅶ. 컴퓨터보조학습(CAI, 컴퓨터보조수업)의 원격교육Ⅷ. 컴퓨터보조학습(CAI, 컴퓨터보조수업)의 문제점1. CAI 자체에 대한 문제점1) 하드웨어에 소용되는 비용이 높다2)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재현되는 그래픽은 실제적이지 못하다3) 코스웨어가 질, 양, 다양성의 측면에서 부적절하다고 인정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