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청소년2018))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9 / 2018.10.0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공통 다음의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30점 만점)
1. 3D 프린터의 원리를 조사하고, 이것이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2. 로봇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어느 정도의 능력을 가진 로봇까지 등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3. Geoengineering 이라는 기술이 기후변화를 해결해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기술이 어떤 것인지 조사하고, 과연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4. 현대 과학기술이 어디까지 발달할 수 있는지, 이로 인해 인류사회는 어떻게 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하고 싶은 말
((학교교육과청소년2018))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목차
1.서론
2.방과후학교의 개념
3.방과후학교의 정책 추진 배경 및 변천과정
4.방과후학교의 목적
5.방과후학교의 필요성
6.방과후학교의 운영 방향 및 추진 체계
7.산의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 프로그램(2018학년도)
8.율전중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 프로그램(2018학년도)
9.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
10.자신이 운영해보고 싶은 프로그램 1개 제시
11.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등의 증가로 방과후에 적절한 보호자 없이 방황하거나 방치되는 학생들이 증가되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Kugler(2001)는 아동들이 학교를 마친 후 집에서 그들을 돌봐 줄 사람들이 없는 현실, 방과후에 발생하는 10대들의 높은 범죄율 및 사고율, 그리고 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처한 아동들도 그들의 학력 증진을 위해 보다 많은 시간과 기회를 부여받아야 한다는 믿음에서 방과후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찾았다.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에 따라 가정에서 자녀를 맡길 곳이 없어 그 대안으로 사교육에 의존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사교육에 의존하는 경향이 소득계층별ㆍ지역별 교육비 지출격차를 가져오고 이에 따라 사회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사회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서 학교에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도 교육적 활동 수행을 요구하고 있다.
방과후학교는 이러한 교육적 요구로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계발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함으로써 교육 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교육정책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2. 방과후학교의 개념

방과후학교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특기?적성교육의 개념을 모두 포함하면서, 그 이상의 교육적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전혀 새로운 개념이다. 즉, 미래사회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창의적이고
참고문헌
정경진, “컴퓨터 특기·적성 교육현황과 효율화 방안 : 부산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강선나(2016). 방과후 특기적성 미술교육을 위한 미술 영역별 연계 프로그램개발 연구 :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경화.(2015).방과 후 학교 실태분석과 발전과제 :학부모 요구분석을 중심으로.청소년학 연구,17(4),241-262.
김홍일.(2013). 방과후학교 운영 성과 및 향후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순천 팔마 중학교(2015),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구안하고 이에 다른 학교 시설 활성화 방안 연구, 연구보고서.
교육인적자원부(2017). 2017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기본계획(안),
장택수(2014), 교육 연구의 이론과 실제. 서울: 형설출판사.
권순달(2014).초등학교 학부모의 방과후 교육욕구 분석.한국 초등교육11(1).서울:서울대학교초등교육 연구소
교육부(2016). 공교육 경쟁력 향상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대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