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발활동(클럽활동,CA)부서조직,전개, 계발활동(클럽활동,CA)신문제작부지도, 웅변부지도, 시사토론부지도, 계발활동(클럽활동,CA)시사점,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목적

Ⅲ.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편성

Ⅳ.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부서조직
1. 조직을 위한 사전 준비
2. 당일 조직 절차

Ⅴ.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전개
1. 준비
2. 탐색
3. 훈련
4. 정착
5. 심화

Ⅵ.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신문제작부 지도
1. 운영 목표
2. 연간 운영 계획

Ⅶ.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웅변부 지도
1. 목표
2. 방침
3. 지도 내용 및 방법
1) 지도 내용
2) 지도방법

Ⅷ.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시사토론부 지도
1. 운영 목표
2. 연간 운영 계획(격주제)

Ⅸ.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시사점

Ⅹ. 계발활동(클럽활동, CA)의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특별 활동은 교과와 상호 보완적 관련 속에서 학생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비교과적 활동이다. 특별 활동은 집단 활동의 성격을 지니고 있으나, 집단에 속한 개인의 개성․자율성․창의성도 아울러 고양하려는 교과 이외의 모든 교육적 노력을 포함한다.
특별 활동은 자치 활동, 적응 활동, 계발 활동, 봉사 활동, 행사 활동의 5개영역이며, 교육과정 총론에서 제시된 배당 시간은 연간 68시간이다. 특별 활동에 배당된 연간 68시간은 학생의 요구와 지역 및 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 재량으로 배정한다.
교육과정에 배당된 68시간으로 특별 활동의 모든 영역을 충실히 편성․운영할 수 없으므로, 학교장은 필요에 따라 시간 배당 기준보다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하여 운영한다. 또한 배당된 68시간에 특별 활동 영역 중 일부를 집중 배당하여 운영할 경우, 시간수가 배정되지 않은 활동이나 추가 시간이 필요한 활동은 학교의 실정에 따라 별도의 시간을 확보하여 운영한다.
특별 활동을 위한 집단은 지역 및 학교의 실정, 학생의 요구 등을 반영하여 다양한 집단이 편성되도록 하며, 시간 운영도 지역 및 학교 실정, 활동 내용과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통합하거나 분할하여 융통성 있게 할 수 있다.
특별 활동 운영 시 각 학교별로 특별 활동의 특색 있는 중점 영역을 설정하여 육성함으로써 학교의 전통을 가꾸어 나가도록 하며, 지역 사회의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을 계획적으로 활용하고, 학생의 개성, 취미, 흥미, 특기 등이 충분히 신장될 수 있도록 배려한다. 또한, 공동체 의식과 민주 시민의 자질이 형성될 수 있는 자율적인 집단 활동이 되도록 하며, 학생의
참고문헌
김용암(1992) : 청소년의 여가활용 기능에 관한 분석, 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교육부(1997) : 교육과정해설서 - 특별활동, 교육인적자원부
부산직할시교육연구원(1993) : 클럽활동 운영요람(중·고등학교용)
윤석현(1992) : 클럽활동의 효율적 운영방안 기초 교양반을 중심으로, 한국외국어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영주시 영주부석고등학교(1999) :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시범학교운영 보고서, 전일제클럽활동
윤현희(1997) : 클럽활동 유형별 운영 실태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의견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의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교육 을 중점으로
  • 토론할 수도 있다. 학부모의 날이나 학부모 간담회 같은 행사 때에 지속가능성이 주제로 다루어졌다. 그리고 학교 공개 행사 날 지속가능성을 위한 학교활동을 소개하고, 학부모의 직업세계를 이 프로젝트에 끌어들여 개별적인 차원의 시각으로 지속가능성을 고찰해하게 된다.(3) 지역공동체지역공동체는 학교의 입장을 특징짓고,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내 지역계획을 통해 학생층의 조직에 영향을 끼치며, 그럼으로써 학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 [유아교육론] - 일본의 유아교육 및 보육
  • 평가 체제6. 대표적 프로그램Ⅳ. 정책의 적용을 통해 아동 발달에 영향을 미친 연구 증거 1. 일본 소자와 문제 대안 정책 2 삼림/임업 기본법에 따른 산림 행정정책 Ⅴ. 영유아 교육 및 보육에 있어 현재 이슈 1. 다른 나라에 주는 강점2. 일본 현재의 문제점 Ⅵ. 우리나라 유아교육과 보육에 주는 시사점 & 논의 1. 시사점2. 논의점 Ⅰ 유아교육과 보육의 체계 (systems) 1. 일본의 개요1) 국명 日本國 (Japan)일본발음으로는 닛폰(ニッポ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부서간 이기주의 및 개인주의 팽배로 인한 기존 조직문화의 급격한 붕괴를 막기위해 팀웍(Teamwork)을 강조하는 이러한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였다.그리고 이 제도는 조직(본부/사업부) 단위로 설계하여, 하부조직 및 개인단위의 성과측정과 회사 및 본부성과 목표와의 연계성에 대한 검증기관의 필요성을 제고하였다.이 인센티브 제도의 특징은,① 직무등급별로 차등율을 적용,② 개인평가의 반영 (탁월한 성과자에 대하여 결정금액의 100~200% 지급)

  • 특별활동(봉사활동)정의,배경, 특별활동(봉사활동)특징,목표, 특별활동(봉사활동)동향,영역,내용, 특별활동(봉사활동)편성시유의점,활성화과제,시사점
  • 활동7. 지역사회 개발활동8. 기타Ⅶ. 특별활동(봉사활동)의 편성 시 유의점Ⅷ. 특별활동(봉사활동)의 활성화 과제1. 클럽활동(혹은 동아리)의 일환으로 『봉사부』혹은 자원봉사단과 같은 봉사활동 전문 클럽이나 조직을 운영하는 방안2. 각종 클럽활동에서 일정 시간을 봉사활동과 연계시키는 방안3.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다원화 : 활동시간 부여나 메리트의 차등화를 통한 교육적 효과 제고Ⅸ. 특별활동(봉사활동) 관련 시사점참고문헌Ⅰ. 특별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시사점 가) 상품의 현지화 전략 (Product)바비인형을 생산하는 마텔사는 상하이점 폐쇄에 대해 중국에서의 사업전략을 바꿨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중국 진출을 계속 모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언론에서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외국 기업들은 자신의 사업 모델이 중국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오만함을 버리고 현지화에 주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치샤오자이 주임도 “중국시장의 소매유통업은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