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길로이 갈릭 축제의 성공사례(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
1) About 길로이
2)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스폰서
3)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 의 역사
4) 운영 주체 안내&조직도
5) 갈릭 페스티벌 프로그램 소개
6) SWOT 분석
2. 본론- 갈릭 페스티벌과 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의 비교
1) 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 소개
2) 갈릭 페스티벌과 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비교
3. 결론
1) 길로이 갈릭 축제의 성공요인 & 시사점
2) 제안
4. 출처 안내
- 본문내용
-
4) 운영 주체 안내&조직도
길로이 지역 혁신 체계의 주체는 크게 보면,
Gilroy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과 마늘축제를 운영하는 Gilroy
Garlic Festival Association을 들 수 있다.
Gilroy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은 비즈니스 개발 및 지원을 위해 비영리기관으로 1996년 설립되었다. 시의회(2명), 상의(2명), 민간기업(1명), 전임회장(1명) 등 7인으로 이사회를 구성하였다. 협회 직원의 임기는 늘 같은 사람이 주축이 되 이익 집단화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직책은 2년 임기로 되어있다.
실무그룹으로는 '다운타운활성화', '홍보', "비즈니스 지원', '재무' 등으로 부서를 두어 운영하고 있다. 각 기관들은 공식적인 협의체의 형태가 아닌 자율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계획과 방향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고 협력함으로써 市전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Garlic Festival의 경우, 로터리클럽 회원, 지방 마늘관련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의해 개최되었고, 이후 비영리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이 가세하는 등 정부의 공식적인 지원 없이 민간의 힘으로 성공을 거두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길로이의 Gavilan College는 5천명의 재학생 대부분이, 자원봉사자로 지원하여 지역 내 필요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Gilroy Employment Assistant Center (408-846-3900), Center for Employment Training (408-842-6484) 등도 인력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정리해보면, 길로이 마늘 축제는 비영리 법인인 길로이 마늘 축제 협회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자의 참여도가 높아 행사 때마다 162개의 비영리단체에서 약 4000여 명이 참가하고 있다. 단위 시간으로 환산해보면, 41810시간의 노동력에 해당하고, 25회까지의 자원 봉사자 활용을 통한 재정적 효과는 약 6백만 달러이다. 수익금은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시 배분되는데, 이 중 26만 3천 달러가 다시 비영리 단체에게 주어져, 이듬해 행사 준비 자금으로 사용된다.(2003년 25회 축제 기준)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안내>
길로이 마늘축제 홈페이지
http://www.gilroygarlicfestival.com/index.html
길로이 뷰로 홈페이지
http://www.gilroyvisitor.org/
세계도시정보 홈페이지
http://ubin.krihs.re.kr/2009/php/devel/devel_con.php?thema=4&no=271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중 보물섬 마늘축제
http://tour.namhae.go.kr/04festival/04_02.asp
남해여행 홈페이지
http://tour.namhae.co.kr/
길로이 행사 담당자 이메일 주소
Brian Bowe, brian@gilroygarlicfestival.com
Ed Struzik, ed.struzik@garlicserver.com
축제 행사 프로그램 영상 주소
http://www.youtube.com/watch?v=QZ2nrfYa_6M&NR=1
http://www.62blackgarlic.co.kr/src/main/indexpage.php
http://blog.naver.com/jse007?Redirect=Log&logNo=130038526820
http://tour.usc.go.kr/open_content/life/tou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