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길로이 갈릭 축제의 성공사례(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
1) About 길로이
2)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스폰서
3)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 의 역사
4) 운영 주체 안내&조직도
5) 갈릭 페스티벌 프로그램 소개
6) SWOT 분석

2. 본론- 갈릭 페스티벌과 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의 비교
1) 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 소개
2) 갈릭 페스티벌과 남해 보물섬 마늘 축제비교

3. 결론
1) 길로이 갈릭 축제의 성공요인 & 시사점
2) 제안

4. 출처 안내

본문내용
4) 운영 주체 안내&조직도
길로이 지역 혁신 체계의 주체는 크게 보면,
Gilroy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과 마늘축제를 운영하는 Gilroy
Garlic Festival Association을 들 수 있다.
Gilroy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은 비즈니스 개발 및 지원을 위해 비영리기관으로 1996년 설립되었다. 시의회(2명), 상의(2명), 민간기업(1명), 전임회장(1명) 등 7인으로 이사회를 구성하였다. 협회 직원의 임기는 늘 같은 사람이 주축이 되 이익 집단화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직책은 2년 임기로 되어있다.
실무그룹으로는 '다운타운활성화', '홍보', "비즈니스 지원', '재무' 등으로 부서를 두어 운영하고 있다. 각 기관들은 공식적인 협의체의 형태가 아닌 자율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계획과 방향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고 협력함으로써 市전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Garlic Festival의 경우, 로터리클럽 회원, 지방 마늘관련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의해 개최되었고, 이후 비영리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이 가세하는 등 정부의 공식적인 지원 없이 민간의 힘으로 성공을 거두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길로이의 Gavilan College는 5천명의 재학생 대부분이, 자원봉사자로 지원하여 지역 내 필요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Gilroy Employment Assistant Center (408-846-3900), Center for Employment Training (408-842-6484) 등도 인력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정리해보면, 길로이 마늘 축제는 비영리 법인인 길로이 마늘 축제 협회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자의 참여도가 높아 행사 때마다 162개의 비영리단체에서 약 4000여 명이 참가하고 있다. 단위 시간으로 환산해보면, 41810시간의 노동력에 해당하고, 25회까지의 자원 봉사자 활용을 통한 재정적 효과는 약 6백만 달러이다. 수익금은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시 배분되는데, 이 중 26만 3천 달러가 다시 비영리 단체에게 주어져, 이듬해 행사 준비 자금으로 사용된다.(2003년 25회 축제 기준)



참고문헌
<자료 출처 안내>

길로이 마늘축제 홈페이지
http://www.gilroygarlicfestival.com/index.html
길로이 뷰로 홈페이지
http://www.gilroyvisitor.org/
세계도시정보 홈페이지
http://ubin.krihs.re.kr/2009/php/devel/devel_con.php?thema=4&no=271
남해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중 보물섬 마늘축제
http://tour.namhae.go.kr/04festival/04_02.asp
남해여행 홈페이지
http://tour.namhae.co.kr/
길로이 행사 담당자 이메일 주소
Brian Bowe, brian@gilroygarlicfestival.com
Ed Struzik, ed.struzik@garlicserver.com
축제 행사 프로그램 영상 주소
http://www.youtube.com/watch?v=QZ2nrfYa_6M&NR=1
http://www.62blackgarlic.co.kr/src/main/indexpage.php
http://blog.naver.com/jse007?Redirect=Log&logNo=130038526820
http://tour.usc.go.kr/open_content/life/tou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성공적이었다. 도요타의 지난해 글로벌 신차 판매 대수는 전년보다 2.1% 증가한 1038만6000대로 역대 최고 판매치 기록을 다시 썼다. 이 밖에 새로운 개념의 게임 콘솔 ‘스위치’를 내놓은 닌텐도, 기술력을 접목해 다양한 고기능성 신소재를 개발한 도레이, 가격 거품을 빼고 신소재로 승부한 유니클로 등 성공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권태신 한국경제연구원장은 “완제품 일부는 한국중국에 밀렸다지만, 부품소재와 기초과학 분야에서 일본은 여전히

  • [관광문화론] 관광에 의한 제주 문화
  • 관광학. 도서출판 소화, 99-117.김태영 (1993). 제주도 관광 연구. 백산출판사, 130-144. 김항원 (1998). 제주연구총서. 제주대학 출판부, 216-319.문성종 (2003). 관광환경변화에 따른 제주관광의 대응전략. 제주발전연구원, 169-175.박기화 (2002). 제주도 지질의 관광자원화를 위한 기초연구. 제주발전연구 원, 144-146.이강재 (2000). 관광개발 영향이 지역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연구. 동아대학 교 경영대학원, 98-100.이영욱 (2003). 관광산업의 지역경제 기여효과 분석. 한

  • [생태관광] 화포 습지 개발 방안 -생태 관광지 개발을 중심으로
  • 성공적인 생태관광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에게 습지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설득이 우선적으로 요구된다고 하겠다. 생태관광지 개발자나 김해시 당국은 지역주민들을 생태관광 개발의 수동적인 외부인으로 인식할 것이 아니라, 개발 결정과 과정 상에서 이해관계인 중 한 주체로 인정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권장하고 보장하여야 할 것이고, 개발 후 이익 배분의 측면에서도 지역주민들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러

  • [해양관광경영] 대변마을과 기장멸치축제
  • 축제 기준) 5) 멸치축제의 파급효과6) 멸치축제를 찾는 관광객의 방문동기 다. 멸치축제의 문제점 및 개선해야 할 점 1) 관광객 편의시설 및 관광 기반시설 부족 2) 멸치축제 담당 지자체 및 추진위원회의 전문성 결여 3) 바가지 요금 4)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수용 시설 미비 2. 대변 어촌마을 관광 비즈니스 청사진가. 멸치축제추진위원회의 법인화 1) 멸치축제추진위원회의 법인화의 긍정적 효과2) 지역축제 법인화의 성공사례 나. 홍보마케팅

  • [관광문화축제] 지역축제 창녕 화왕산 억새축제, 함평나비축제 성공과 실패 사례
  • 축제,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살리면서도 경제에 이익이 되는 축제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보다 전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 지역축제의 어떤 요소들이 중요한지를 연구하고자 한다. 함평나비축제, 창녕 화왕산 억새축제 홍보자료출저 : 함평군 홈페이지, 네이버 ‘쑤비’ 블로그이를 위해서 성공적인 축제와 그렇지 못한 축제의 비교 분석을 통해서 지역축제의 성공적 요소를 찾아보고자 한다. 분석사례로 함평나비축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