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교육론] 역사학습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역사학습 평가의 원리
2 지필평가
3 수행평가
4 결론
- 본문내용
-
학습 목표는 달성되었는가?,
교사의 지도계획과 수업방법은 어떠하였는가?
:교수 학습 과정을 수정, 보완
역사지식, 역사적 태도, 자아개념, 사고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판단의 기준에 따라
규범지향평가(=규준참조) vs. 목표지향평가(=준거참조)
(3) 선다형(multiple-choice type) 문항
최선답형, 정답형, 다답형, 부정형, 합답형
선다형이 나아가야 할 방향
과목별로 적절한 평가목표 마련
역사적 상상력을 측정하는 문항 수 늘이기
문항의 소재를 다양화
시대나 분야 혹은 지역별로 적절하게 안배하여 문항을 구성
문항의 양호도 높이기
이해찬 시대 ‘한 가지만 잘해도 대학에 갈 수 있다’ 학력 저하
선다형 문항의 강조 지식이나 정보에 대한 암기 위주의 학습으로
고등 정신 능력을 길러주는데 한계
역사 학습의 중요한 목적은 잘 알고 있듯이 역사적 사실의 올바른 이해, 연대기적 개념으로 주요 사건의 인과 관계를 파악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