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한자 수업 교수학습 과정안-4-14. 선비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일시
교 과 명
학습주제
학습목표
교수․학습 모형
교수․학습 자료

본문내용
<학습문제>
선비정신
과 관계된 한자의 음과 뜻, 쓰임을 알아보자
★ 활동 안내

활동1. 士, 商, 兼, 備, 言, 判의 음과 뜻 알아보기
활동2. 士, 商, 兼, 備, 言, 判의 필순 알고 써 보기
활동3. 한자퀴즈 풀기


★ 활동1
士, 商, 兼, 備, 言, 判의 음과 뜻 알아보기
T. 선생님이 먼저 단어의 음과 뜻을 말하면 한자카드를 보며 따라서 읽어 봅시다.
T. 99쪽에 있는 한자설명을 한다.

★ 활동2
士, 商, 兼, 備, 言, 判의 필순 알고 써 보기
T. 商, 兼, 備 한자의 획순을 알아봅시다.
T. 나머지 한자는 교재를 보면서 연습해 보도록 할게요. 교재 99쪽 아래에 한자 쓰기 연습을 해 봅시다.
T. 다 한 사람은 100-101쪽 문제들을 풀어 보세요.
T. 교재 정답 확인 및 한자카드로 한자의 훈과 음 확인하기

★ 활동3
한자퀴즈 풀기
T. 활동지에 빈칸을 채워 보도록 할게요.
T. 정답 확인하기



S. 선생님이 말한 후 따라 읽는다.





한자 획순은..
①한글처럼!
②위→아래
③왼쪽→오른쪽

S. 교재 99쪽 한자쓰기 연습을 한다.


S. 교재 100-101쪽 문제를 푼다.






S. 활동지의 빈칸 채우기

T. 정답 확인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 국어지식 교육
  • 교수학습이론 - 탐구학습(1) 국어지식을 왜 탐구학습모형으로 가르쳐야 하는가?① 내용면 우리가 생각하는 국어지식은 단순한 이론적 지식의 하나인 문법영역에 치우친 것이 아니라 국어능력의 신장에 도움을 주는 요소와 문화요소까지도 포괄하자는 것이다. 6차 교육과정까지는 단순한 문법적 지식과 활용을 위주로 교육했기 때문에 지식인지모형이나 지식활용모형 같이 교사가 수업의 주체가 되었어도 그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다. 하지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학습자에게 연산이나 읽기를 통해서 도달해야 할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의 달성 여부를 점검하도록 시도하는 일은 단순히 정답에 도달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지적 기능을 습득하는 것 이외에, 일상적인 삶에서 반성적인 자세가 얼마나 중요하고 유익한지를 깨닫고 삶의 가치로서 어떠한 선택을 할 것인가를 심사숙고하는 학습의 기회로 확장할 수도 있다. ( 학교교육에 대한 교육학적 논의에 있어서 패러다임의 극복 : 교수심리학의 관점 中 제7차 교

  • 정신지체아의 효과적인 국어교과 교수방법
  • 정신지체아의 효과적인 국어교과 교수방법1. 교과의 개념교과(subject matter)란 가르치는 입장에서 교육내용을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계통을 세워 조직해 놓은 묶음인데, 국어, 사회, 수학 등의 교과목이 그 예이다. 각 교과는 주된 교재로 교과서가 있어서 교사는 교과서를 매개체로 삼아 학생을 지도하며, 학생들은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학습재료로 삼게 된다.2. 교수의 개념교수(teaching)란 학습자들이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

  • [한국교육사] 조선시대의 교육
  • (2006). 교육철학 및 교육사의 이해. 서울:학지사.박외수외(2002). 교육의 역사와 철학. 동문사김민환외(2003). 교육사 교육철학 신강. 학문사노상우(1998). 교육의 역사와 사상. 교육과학사강기수(2004). 교육의 역사적 철학적 기초. 세종이원호(2002). 조선시대 교육의 연구. 서울:문음사.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1997). 한국교육사. 서울:교육과학사강창동(2003). 한국의 교육문화사. 문음사전태련(2009). 함께하는 교육학. 마이쌤도판목록그림 2 그림 1

  •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준별수업,수업관찰, 국어과수업(국어교육)개선사례,방법,제언
  • 수업(국어교육)의 원칙1.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능력(창의적 사고력) 신장2. 국어과 각 영역의 통합교육에 의한 언어사용능력 신장3. 교육과정의 융통성 있는 운영4. 개성과 흥미, 언어능력 발달 수준을 고려한 개별화지도 지향5. 평가의 다양화6. 공동체 의식 신장Ⅴ.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지향점1. 국어과 수업의 운영2. 국어과의 좋은 수업Ⅵ.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준별수업1. 학습 목표 설정 방향의 전환2. 주제 통합 학습의 설계와 실제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