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한자 수업 교수학습 과정안-4-14. 선비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업일시
교 과 명
학습주제
학습목표
교수․학습 모형
교수․학습 자료
- 본문내용
-
<학습문제>
선비정신
과 관계된 한자의 음과 뜻, 쓰임을 알아보자
★ 활동 안내
활동1. 士, 商, 兼, 備, 言, 判의 음과 뜻 알아보기
활동2. 士, 商, 兼, 備, 言, 判의 필순 알고 써 보기
활동3. 한자퀴즈 풀기
★ 활동1
士, 商, 兼, 備, 言, 判의 음과 뜻 알아보기
T. 선생님이 먼저 단어의 음과 뜻을 말하면 한자카드를 보며 따라서 읽어 봅시다.
T. 99쪽에 있는 한자설명을 한다.
★ 활동2
士, 商, 兼, 備, 言, 判의 필순 알고 써 보기
T. 商, 兼, 備 한자의 획순을 알아봅시다.
T. 나머지 한자는 교재를 보면서 연습해 보도록 할게요. 교재 99쪽 아래에 한자 쓰기 연습을 해 봅시다.
T. 다 한 사람은 100-101쪽 문제들을 풀어 보세요.
T. 교재 정답 확인 및 한자카드로 한자의 훈과 음 확인하기
★ 활동3
한자퀴즈 풀기
T. 활동지에 빈칸을 채워 보도록 할게요.
T. 정답 확인하기
S. 선생님이 말한 후 따라 읽는다.
한자 획순은..
①한글처럼!
②위→아래
③왼쪽→오른쪽
S. 교재 99쪽 한자쓰기 연습을 한다.
S. 교재 100-101쪽 문제를 푼다.
S. 활동지의 빈칸 채우기
T. 정답 확인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