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방법론] 무경계와 애니어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켄 윌버(Ken Wilber)와 저서 ‘무경계(No Boundary)'에 대하여
2. 윌버의 무경계(No Boundary)와 의식 발달단계에 대하여
3. 에니어그램에 대하여
4. 의식스펙트럼에서 본 에니어그램
Ⅲ. 결론
- 본문내용
-
2)켄 윌버에 대한 종합
켄 윌버는 인간의 의식에는 스펙트럼이 존재한다고 말함
즉, 인간은 감각의 눈, 이성의 눈, 관조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감각영역, 지적영역, 초월영역을 갖고 있다는 것
월버는 자신의 진정한 자아와 온우주에 대한 포괄적이며 완벽한 이해는 3개의 눈이 모두 떴을 때야 비로소 도달한다고 함
<무경계>는 어떻게 경계를 만들어 내는지, 그 경계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탐구하여 진정한 무아적 자기의 영역으로 이끄는 간단한 지침서
이 책은 존재계는 아무런 경계도 없는 ‘무경계’의 상태이나 인간 의식은 여기예 경계를 설정하고 스스로 만든 경계와 자신을 동일시 함으로서 속박
인간이 설정한 최초의 경계는 ‘육체’
경계라는 것은 모두가 스스로 지은 환상에 지나지 않으며, 의식의 진화란 겹겹으로 둘러쳐진 이 환상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본연의 무경계의 상태에 도달하는 것을 말함
우리는 언제나 무경계 속에 있으면서도 경계 속에 있다는 꿈을 꾸고 있다는 것
1. 삶의 에너지의 균형을 이루게 하여 참 자기를 발견하도록 안내.
통찰의 지혜를 통해 심리적 자유를 얻도록 함
2. 성격 개선 &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통한 평생 인격 개발,
이해를 통해 인간관계 개선
3. 내적 여정을 통해 무한한 잠재능력 개발, 집착을 버리고
9가지 성격을 균형 있게 발전
4. 억압받는 요소를 해방. 변화 가능성을 발견함으로써 자기 계발,
자기혁신, 공통체개발, 조직개발, 사회개발의 도구로 활용
5. 자아실현 도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