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17 / 2023.10.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론 과제제출용으로 정리했습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최신 경향으로 개정된 아동기 이상발달을 배워야 하는 이유
2) 최신의 경향의 아동기 이상발달을 아동상담사가 익혔을 때 현장에서 아동심리치료의 유용한 점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문명의 발달은 좋은 영향을 미쳤지만 한편으로는 정신병리학의 유해성도 가져왔다. 그래서 현대 정신의학의 발달과 함께 인간의 뇌와 정신적인 부분에 집중하는 시대로 발전했다. 과거에는 단순한 외과의사들이 각광을 받았고 돈을 벌었다. 하지만 미디어의 발달로 정신적인 부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정서적 불안 증상이 관찰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많은 학부모들이 걱정하고 예방과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음 본론에서는 첫먼저 제가 공부하고 이해했듯이 최근 추세에서 수정된 유아기의 이상 발달을 자신의 언어로 배워야 하는 이유를 간단히 정리하고자 합니다. 둘째, 아동상담원이 아동기 이상발달 최신 동향을 학습할 때 현장에서 아동심리치료에 유용한 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2. 본론

1) 최신 경향으로 개정된 아동기 이상발달을 배워야 하는 이유

매체의 발달은 아이들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그러한 변화의 중요한 부분은 정신적인 부분의 폐해라고 볼 수 있다. 아동기가 비정상적인 발달로 이어진 배경 요인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1.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2. 서울 아산병원 자폐 스펙드럼장애
https://www.amc.seoul.kr/asan/healthinfo/disease/diseaseDetail.do?contentId=318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 및 청년기의 사회체계
  • 대해 기술한다. 식이 장애, 정서적 행동적 문제, 범죄와 비행, 비행집단 등을 다룰 것이다 * 이와 같은 문제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이론적 자료를 제시한다.* 집단사회실천에 관한 자료를 제공한다.1) 청소년기와 청년기의 의의청소년이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성장하다(to grow up) 또는 성숙해지다(to come to matarity)란 의미에서 유래한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전환하는 과도기로서 차후의 삶에서 요구되는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사회적 성

  • [ADHD] ADHD(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장애)
  • 아동기에 문제가 시작되어 학업성취를 낮추고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을 초래한다. 따라서 부모와 교사는 아이가 성질이 못 되서 말을 안 듣거나 반항하려는 것이 아님을 이해하고, 아이를 보는 관점을 바꿔 조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Tip) 많은 부모들은 자기 아이가 주위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그래서 오랫동안 차분하게 책을 보거나 공부를 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또 한자리에 얌전하게 않아 있지 못하고

  • 청소년 비행의 예방과 교정
  • 왜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는가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시하지 않는다. 그것은 다양한 맥락 속에서 다양한 이유 혹은 충동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낙인이론가들의 관심은 비행행위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비행을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career deviant)에 관심을 둔다. 즉 왜 사람이 비행이라고 낙인지워진 행위, 사회적으로 거부된 행위이며 그 결과로 불이익이 수반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가에 관심을 갖는다. 이들은 낙인은 하나의 사회적

  • [심리학] 아동기 청소년기 장애
  •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학습장애 자폐성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반항성장애 틱장애 분리불안장애 Ⅲ. 치료법 행동치료 놀이치료 기타 치료 Ⅳ. 결론 Ⅴ. 후기 Ⅰ. 서론이상행동과 정신장애 중에는 아동기나 청소년기에 주로 나타나는 것이 많다. 아동기나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정신장애는 그 특성과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성인기에 나타나는 정신장애와는 구분되어 따로 분류되고 있다. DSM-4에서는 성인기 이전, 즉 18세 이

  • [이상심리학] 아동기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
  • 아동기부터 나타나므로 아동․청소년기 장애에 포함되고 있으나 성인기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아동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의 분류는 DSM-4 와 ICD-10에 의해 통상적으로 네가지 범주로 분류 된다.1)발달장애의 범주 :정신지체,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증), 특정발달장애(학습장애,운동기술장애, 의사소통장애) 등. 대개 유전적인 소인, 선천성 소인으로 유아기 혹은 아동기 초기에 발달 지연이나 이상을 초래2) 행동장애의 범주 :주의력 결핍 및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