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교육론] 중학교2학년 국어 `소음 공해`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작품의 기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2.작품에 대해 깊고 넓은 이해를 할 수 있다.
3.작품을 읽고 비판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
4.작품을 읽고 자유로운 상상을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연극이 중간에 끊겼죠? 이 상황에서 여러분이 아래층 여자였다면 어떤 방식으로 위층 여자에게 시끄럽다는 말을 전할지 자유롭게 상상해봅시다.

내용 전개에 따른 주인공의 심리 변화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자원봉사를 다녀온 후 휴식을 취하려는데 위층에서 소음이 들려옴

한 달 전부터 소음에 시달려온 나는 경비원을 통해 간접적으로 위층에 항의함

슬리퍼 선물을 들고 위층에 올라갔다가 소음의 정체를 알게 됨

소음의 정체가 휠체어 때문임을 알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문학 교육론 민요의 특성을 고려한 민요 배우기 농요 장례의식요를 중심으로
  • 수업 시간에 교사의 능력으로 국어과 내에서 효과적인 민요지도를 생각해 보려고 했었는데, 처음의 생각에 비해 표현이 미흡한 점도 많았고 또 생각 자체도 많이 부족해서 아쉬운 점이 많았다. 하지만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 것만으로도 교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수업교재, 2003.․『한국 구비문학 교육사』, 김기창, 집문당, 1992.․「구비문학

  • 고전문학 교육론 사회적 삶을 고려한 민요 배우기 시집살이 노래를 중심으로
  • 교육론> 수업교재, 2003.․『한국 구비문학 교육사』, 김기창, 집문당, 1992.․「구비문학 교육 현실의 진단과 처방(1)」, 『문학과 언어』21, 장석규, 1999.․「구비문학 교육 현실의 진단과 처방(2)」, 『어문학』67, 장석규, 1999.․「고등학교 구비문학 교육 연구」, 『서원대교육발전』19, 이경우, 2000.․『문학교육원론』, 김대행,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0.․『한국 구비문학의 이해』, 전경욱 외 8명, 월인, 2000.․ 제 7차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교과서.

  • 국어교재 연구 및 지도법 국어 듣기 영역의 교수학습
  • 수업 지도안 분석(판단하며 듣기 단원의 4차시 분석)-기존 수업지도안은 첨부자료 참고-지도안 분석(자료 1, 2, 3참조)● 자기점검의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몇 개의 집단을 구성하여 보충심화 학습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 1차시 분량의 수업을 통해 보충 심화의 4가지 활동을 나누어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1. 나는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며 들을 수 있다.2. 나는 일정한 순서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며 들을 수 있다.3. 나는 듣는 내용의 사실과 의견을

  • 국어교과서 수록 현대소설 교육의 실제 소음공해
  • 중학교 2학년에 수록된 현대소설 ‘소음공해’를 통해 현대소설의 교육의 실제를 분석해 보았다. 우선은 소설의 분석을 한 다음 소설 중심의 교육 과정 내용과 연관되는 문학 이론을 살펴보면서 국어과 교육 과정 교육 목표가 교과서에 충실히 반영되었는지를 서술해 보겠다. 소설을 교육과정 내용요소로 어떻게 지도하는지 설명한 후 現교과서의 틀에 박힌 학습활동을 분석해 보았으며 교과서와 다른 확장된 학습활동

  • [희곡교육론] 소설 `비누 인형` 교육연극 수업시연 -중학교 2학년 2학기 Ⅴ. 창작의 즐거움
  • - -희곡교육론〈교육연극 시연보고서〉소설 ‘비누 인형’교육연극 수업시연- 중학교 2학년 2학기Ⅴ. 창작의 즐거움중학교 2학년 국어 본시 교수학습지도안 대단원Ⅴ. 창작의 즐거움대상중학교 2학년차시2차시(총 3차시 중)교과서중학교 국어 2-2(교육인적자원부)소단원(2) 비누인형학습목표1. 문학 작품을 창작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2. 문학 작품을 즐겨 읽고, 창작하는 태도를 지닌다.교수-학습자료교사PPT 자료, 연극 시연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