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지능과 창의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지능
1.지능개념
1) 정의
2) 접근방법
2. 지능이론
1)전통적이론
2)대안적이론
3.지능측정
4.지능의 개발
1) 유전과 환경
2) 학업성취와의 관계
3) 안정성
창의력
1.창의력의 개념
2.창의적인 사람의 특징
3. 창의력 검사
4.창의력과 학교
5.창의력과 지능의 관계
- 본문내용
-
2. 지능이론
1) 전통적 이론
① Spearman의 2요인설
► 지능을 일반요인(g요인)과 특수요인(s요인)으로 분류
► 일반요인은 다양한 과제에 공통적으로 적용
► 특수요인은 특정 영역의 문제해결에 사용.
② Thurstone의 다요인설
► 지능은 독립적인 별개의 능력
으로 구성
► 다요인 분석 방법에 의해 7개의
기본정신능력 발견
* 언어이해 * 단어 유창성
* 수 * 공간시각
* 기억 * 추리
* 지각속도
③ Guilford의 복합요인설
► 3차원적 지능구조모형 제안
내용, 조작, 산출 차원들이 결합하여
180 가지 상이한 정신능력 구성
내용: 사고의 대상
조작: 사고하는 방식
산출: 사고방식과 대상의 결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