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지능과 창의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지능
1. 지능의 개념
2. 지능 이론
3. 지능의 측정
4. 지능의 개발
● 창의력
1. 창의력의 개념
2. 창의적인 사람의 특징
3. 창의적 활동 과정 (Wallas, 1926)
4. 창의력 검사
5. 창의력과 학교
6. 창의력과 지능의 관계
- 본문내용
-
지능과 창의력
● 지능
1. 지능의 개념
1) 정의
① 추상적 정신능력: 지능은 구체적인 것 (기계적 도구, 감각활동)보다 추상적인 것 (idea, 상징, 관계, 개념, 원리)을 취급하는 능력
② 학습능력: 지능은 개인이 교육받을 수 있는 범위. 지능이 높은 사람은 잘 배우고 많이 배울 수 있다는 생각
③ 적응능력: 전체 환경에 대한 적응 능력이며 새로운 사태를 취급하는 문제해결능력
2) 접근방법
① 심리측정법: 지능을 양적으로 측정하는 데 관심. 능력검사를 통해 상관관계 결정, 통계적 분석, 검사점수 결과를 몇 개의 요인으로 단순화
② 피아제식 접근: 지적 능력의 질적 접근. 인간이 단계별 과정에서의 발달에 관심
③ 정보처리적 접근: 지적행동의 기초가 되는 과정, 인간의 지능사용 방법의 분석에 관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