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일반적인 발달특성 신체발달, 사회정서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순서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발달과 보육1 레포트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1
- 유아발달4A)유아기의 언어발달의특성을 설명하고 적절한사례를들고 유아기의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절한 사례를 들어설명하시오0K
- 발달은 인간의 수정에서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에 걸쳐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 일어나는 양적 질적 변화 과정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발달의 각 영역은 상호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한 영역에서의 발달은 다른 영역에서
- [2019 영유아교수방법론2C]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5세 유치원 교실 등)
- 하고 싶은 말
- 만2세 일반적인 발달특성 신체발달, 사회정서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순서로 기술하시오
- 목차
-
1. 신체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2. 사회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3. 정서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4. 언어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5. 인지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 본문내용
-
1. 신체발달
1) 발달특성
키는 2세경에는 출생 시의 1.6배쯤 되고, 2세 이후에는 키의 증가 속도가 점차 감소하며 체중은 출생 시의 3.6배가 된다. 신체를 다루는 기술이 발달하여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짐- 계단을 잘 오르내린다.
- 한 걸음에 한 계단씩 오르거나 내릴 수 있음
- 발끝으로 서고 걷을 수 있음
- 몇 초간 한 발로 서 있을 수 있음
- 뛰는 것이 능숙해짐
- 음악이나 리듬에 맞춰 무릎을 굽히고 흔들 수 있음
- 미끄럼을 타고 미끄러져 내릴 수 있음
- 뛰어오르고 땅에 내릴 때 양쪽 발을 따로따로 놀리거나 한쪽 발을 다른 쪽 발보다 먼저 뛰고 내려올 수 있음
- 앞으로 점프해서 뛸 수 있음
손가락 근육의 발달로 그리기, 블록 쌓기, 큰 구슬 꿰기, 가위질하기 등이 가능하며 눈-손과의 협응력 발달로 선을 따라 그릴 수 있다. 신체를 스스로 조절하는 기술이 발달함- 숟가락과 컵을 능숙하게 사용한다.
- 혼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음
- 미숙하지만 칫솔질을 함
- 간단한 옷이나 모자를 혼자서 입고 씀
배변 훈련이 거의 이루어져서 대소변을 가릴 수 있다. 치아는 2세 반이 되면 유치 20개가 전부 나오게 된다.
2) 상호작용
신체 운동 발달이 왕성한 시기이므로 실내 외 영역에서 대근육 활동을 할 수 있 는 놀이를 자주 제공해준다. 발로 구르는 자동차나 자전거, 낮은 미끄럼틀, 안전 그네, 공 굴리고 받기, 낮은 오름대 오르기, 자유롭게 뛰기,
자료평가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었음
- tmahfroa***
(2018.05.14 20:28:29)
- 막막한 레포트작성에 많은 도움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pretty9***
(2015.09.02 11:04: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