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어문법론] 형용사와 형용동사
론에서 그 문제점을 우리 나름대로의 어조로 재정립하여 보다 연구의 결과가 명확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2. 본론 2-1. 형용동사 인정론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일본어 문법의 형용동사라는 개념은 橋本進吉(1882~1945)라는 언어∙국어학자에 의해 널리 퍼지게 되었다. 橋本進吉는 현대 일본어 문법에 큰 영향을 끼친 橋本문법을 만들었는데, 이 문법에서는 일본어 품사를 명사, 동사, 형용사, 형용동사, 부사, 연체사, 감동사, 접속사, 조사, 조동사의 10
- [현대문법교육론] 품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교육의 모습과 쓰임』, 월인, 2005교육과학기술부,『고등학교 문법 교과서』, (주)두산, 2009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3-2 생활국어 교과서』,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2007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생활국어 지도서』,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2007이관규, 『개정판 학교문법론』, 월인, 2008임지룡 외, 『학교문법과 문법교육』, 박이정, 2005현대문법교육론 품사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hwp 붙임1. 학습활동 모범답안3)-(2) 기본학습 1. (2) 분류 기준 : ①
- [인터넷활용교육]ICT활용을 통한 일본어교육방안-홈페이지 적용방안 중심
ICT 활용을 통한 日本語 敎育- 홈페이지 내에서의 그 適用方案을 中心으로-목 차Ⅰ.서 론Ⅱ.본 론1.ICT 활용 교육을 위한 수업설계 1) ICT활용 수업설계 과정2) 수업 설계원리2.일본어 ICT 활용 교육을 위한 적용방안 설계1).ICT 활용교육이 가능한 학습 환경 조성 2).각종 교육 및 소프트웨어 구축3).교수자들이 갖추어야 할 기능들4).ICT 활용교육을 위한 자료의 수집제작탑재5).다양한 일본어 교수활동 유형 3. 홈페이지를 통한 일본어 ICT 교육 1).홈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
교육적 관점의 전환은 언어 교육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종래의 교사 중심의 문법-번역식 수업 방식에서 학습자들의 정의적 특성이나 인지 유형(cognitive style)을 고려하는 수업 방식이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교육과정에서도 학습자들의 요구나 선호하는 학습 양식(learning style)을 반영하여 개별화된 열린 개념이 언어 교실에도 적용되었다. 특히 제7차 교육과정 속에서의 개인차를 고려한 학습자 중심의 외국어 교육 강화라든지, 최근에 거론되고 있는 포트
- [국어학개론] `어말어미`에 관한 국어지식검토와 국어교육에서의 응용
- 국어학 개론 발표 보고서>- 어말어미에 관한 국어지식검토와 국어교육에서의 응용 전체의 개관 * 들어가며 1. 어말어미 체계-1.1 기본체계-1.2 현대우리말본(2002)의 어미체계-1.3 국어복합문 구성연구(1985)의 어미체계2. 어말어미와 그 하위어미들의 정의 2.1 어말어미2.1.2 종결어미2.1.3 연결어미2.1.4 전성어미3.‘듯이, 게, 도록’의 문제4. 어말어미의 문법화4.1 접속어미의 문법화4.2 전성어미의 문법화5. 학교문법의 검토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