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법교육론] 관계언 -조사 수업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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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과명
단원명
학습목표

과정

도입



전개


정리
본문내용
◎ 조사가 들어갈 자리가 비어있는 문장을 각 모둠에게 나누어주고 다양한 보조사를 넣어봄으로써 의미차이를 이해하도록 안내한다.
◎ 모둠별로 자유롭게 보조사를 넣어 보면서 의미 차이에 대해 토론한 후 토론 결과를 발표한다.
-조사가 비어 있는 문장 카드를 각 모둠에게 나누어 준다.(예 : ‘인생__짧고 예술__길다, 철수__ 영희를 사랑한다.’와 같은 문장 제시)
-상황에 따라 적절한 보조사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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