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넷북(Netbook) 마케팅 전략과 제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넷북(Netbook) 마케팅 전략과 제품 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넷북 개요
1. 정의 및 특징
2. 노트북과 UMPC와의 차이점
3. 등장배경
4. 포지셔닝과 성공요인

III. 넷북 제품과 마케팅 전략
1. 주요 PC 업체들의 출시
2. 중화계의 Asus, MSI, Acer, Lenovo
3. 북미계의 Dell, HP
4. 일본계의 샤프, 도시바, 소니
5. 국내의 아이리버, 유경테크놀로지, 코원시스템, 삼보컴퓨터, 삼성전자, LG전자 등

IV. 모바일 환경의 변화
1. 인텔 아톰 프로세서
2. 운영체계

V. 시장 전망
1. 휴대성 강조한 사용자 니즈
2. 시장 전망

[참고 자료]
본문내용
'모바일 인터넷'이 정보기술(IT) 기기간의 시장영역을 빠르게 허물고 있다. 지금까지 시판되는 컨버전스형 제품들은 기능의 단순한 결합이었다. 전자사전과 MP3 플레이어를 통합한 제품이거나 휴대폰과 MP3 플레이어를 통합한 제품 등이다.
그러나 최근들어 선보이는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제품들은 대부분 '모바일 인터넷'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과거의 컨버전스 제품과 차이가 있다. 노트북 PC 기능을 빼닮은 넷북, 휴대형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같은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MID), PC같은 스마트폰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넷북이나 MID(Mobile Internet Device), 스마트폰 등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즉, 모바일 인터넷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는 의미다. 이처럼 모바일 인터넷 기능은 쓰임새가 별도였던 IT제품들을 융합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관련제품을 개발하는 업체들의 시장영역을 허무는 역할도 하고 있다.
따라서 PC업체들이 소형 IT제품 시장으로 뛰어들기 시작했고, 소형 IT제품들은 PC시장으로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휴대폰업체들 역시 전통적인 휴대폰 시장을 넘어 컨버전스형 MID 제품으로 시장을 넘어올 채비를 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기능은 더욱 고성능화 되며, 노트북은 더욱 소형화, 저전력화로 나아가고 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이들의 경계는 MID 영역이라 불리며 MID 프로세서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프로세서 업계의 싸움이 시작되고 있다.
넷북이란 인텔에서 제안한 저가형 서브 PC 의 개념. 작고, 가볍고, 저전력이며 인터넷,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기본적인 프로그램만을 가동시키는데 최적화된 PC 를 일컫는다.
이 글에서는 요즘 활성화되고 있는 넷북에 대한 전체적인 개요와 제품 및 마케팅 전략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1] 아시아경제(2008. 8. 14), “미니노트북, 5년뒤 5,000만대. 10배 성장"
[2] 전자신문(2008. 5. 15), “넷북의 주요 사양”
[3] 전자신문(2008. 8. 20), “노트북 PC 가격별 시장 점유율 추이”
[4] Intel Atom™ Processor Z5xx Series Datasheet Intel? Atom™ Processor Z540, Z530, Z520, Z510, and Z500 on 45 nm process technology April 2008.
[5] MID Webinar Business Models, TI, 2008. 11. 11
[6]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7]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
[8]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
[9] 아이뉴스(http://www.inews24.com)
[10]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11]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분석 대상으로 하며 현재의 결합 전략(Bundling)에 대해 평가해보도록 한다.1. Peter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Practices(New York: Harper & Row, 1973), pp. 64-65.2 Peter D. Bennett, ed., Dictionary of Marketing Terms, 2d ed. (Chicago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95).2.소개마케팅의 실패사례로 우리나라의 대표적 대기업인 SK의 ʻBroad Bandʼ를 분석하고자 한다. SK의통신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와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입지를 생각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내놓든 어느정도의 성

  • [경영학] 모바일 기술의 글로벌화
  •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1) 정보기술의 의의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1) Mobile 현황2) Smart Phone3) 태블릿 PC4) SNS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1) SNS의 역할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 TG삼보컴퓨터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 분석강점(Strength)데스크탑과 공공수주 부문에서의 경쟁력 유럽, 미국, 중국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서비스 차별화 전략25년간의 Know-How와 독보적인 기술창출력약점(Weakness)시장 경기의 민감도가 크다협력사와의 시너지효과 미약소프트웨어 분야의 취약점브랜드 포지션의 모호성저가 정책으로 인한 수익률의 하락기회(Opportunity)Internet 전자상거래 증가노트북 시장규모의 확대통신 서비스와 연계한 수요 발생위협(Threat)컴퓨터 사업의 제품 수명

  • [국제경영]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1) 정보기술의 의의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1) Mobile 현황2) Smart Phone3) 태블릿 PC4) SNS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1) SNS의 역할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정보기술이란 무엇인가?1) 정보기술의 의의2) 최근 정보기술의 핵심은 Smart Phone, Tablet PC, SNS.3.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한 Mobile 기술의 보급.1) Mobile 현황2) Smart Phone3) 태블릿 PC4) SNS4. 정보기술 발달에 의한 글로벌화1) SNS의 역할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