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컴퓨터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케팅 실패사례 선정이유
Ⅱ. 회사개요
Ⅱ-1. TG삼보컴퓨터 소개
Ⅱ-2. TG삼보컴퓨터 조직도
Ⅱ-3. TG삼보컴퓨터 주요연혁
Ⅱ-4. TG삼보컴퓨터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Ⅱ-5. TG삼보컴퓨터 판매전략
Ⅱ-6. TG삼보컴퓨터 재무상황
Ⅲ. 현재 마케팅 상황 분석
Ⅲ-1. 외부환경 분석
Ⅲ-2. SWOT분석
Ⅳ. 마케팅 실패 원인 규명
Ⅴ. 마케팅 성공 전략 제안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Ⅲ. 현재 마케팅 상황 분석
Ⅲ-1. 마케팅 환경 분석
(1) 국내 시장 분석
향후 PC 시장은 점진적으로 교체수요를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정주기별 급격한 수량 증가는 드물 것으로 전망되기에 2012년까지 한자리수의 성장에 머물 것이며, 다만, 노트북이 점차 데스크톱을 대체하면서 중장기적으로 노트북의 비중은 5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전체 노트북PC 판매량의 20%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넷북PC는 올해도 판매 비중이 빠른 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요 제조사들이 넷북을 잇따라 선보였고 제품의 성능과 가격 개선이 이어지면서 빠른 시장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성숙기로의 진입에 따라 더 이상의 큰 폭의 수요증가가 어려운 상황하에 Notebook 시장으로의 빠른 전이 및 새로운 concept PC 및 디지털 컨버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IT 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의 양적 성장보단 질적 변화가 향후 시장의 주된 변화로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2009년 국내 PC시장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한 46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 PC산업의 성장성
PC산업의 성장성은 전반적인 경기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PC교체주기와도 관련이 있다. 경기변동에 따른 기업과 소비자 투자심리의 변동, 거시경제적인 요인, 신개념 PC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기술발전에 따른 주요 부품들의 업그레이드와 주요 S/W의 발전에도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국내 PC산업은 초고속인터넷망의 확대, IT산업의 확대, 인터넷PC의 등장과 함께 성장을 지속하였다, 국내 경기의 침체 속에 저성장국면에 접어들었으나, Notebook을 중심으로 한Desktop의 대체 수요 및 자체적 보급증가에 따른 신규 성장으로 전체 PC시장의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또한 기존의 전통적인 PC의 개념을 뛰어 넘는 다양한 신개념 PC와 Convergence
- 참고문헌
-
http://www.trigem.co.kr
http://blog.naver.com/jb108/70042873835
http://www.mytrigem.com
http://www.idc.com
http://www.lluon.com
http://blog.naver.com/chomolanma?Redirect=Log&logNo=20060974881
G마켓 판매왕의 실전 마케팅 비법 - 임성준 저자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230022
http://ko.wikipedia.org/wiki/TG%EC%82%BC%EB%B3%B4%EC%BB%B4%ED%93%A8%ED%84%B0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523
http://www.enuri.com/search/Searchlist.jsp?searchkind=1&nosearchkeyword=&es=&c=&ismodelno=false&keyword=TG%BB%EF%BA%B8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