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이론] 수업에 대한 학생중심 그리고 구성주의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구성주의의 역사적배경
2) 정보화시대와 구성주의
2. 본론
1) 구성주의란 무엇인가?
2) 구성주의의 교수-학습 원칙
3)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의 비교
4) 구성주의적 학습모델들의 비교
5) 구성주의와 객관주의
6) 구성주의와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한 수업
3. 결론
1) 구성주의의 문제점
2) 구성주의의 전망과 우리의 자세
- 본문내용
-
Vygotsky의 이론
사회적 학습
근접발달영역
인지적 도제
매개학습
교육적 패러다임의 비교
산업사회의 교육 정보화사회의 교육
-중앙집권식 교육목표와 커리큘럼
-지식의 축적
-교사 : 지식의 전달자
학생 : 지식의 흡수자
행동주의/인지주의 : 통제와 예측의 원리
공식교육 : 12년 -자율적/선택적 교육목표와 커리큘럼
-학습방법의 습득
교사 : 조언자
학생 : 학습의 주도자
구성주의 : 불확실성, 비예측성, 복잡성
평생교육
구성주의의 교수-학습원칙
하향식 처리
발견 학습
자기-조정적 학습
비계
협동학습이란?
-긍정적인 상호의존성에 기반 하여 서로의 학습에 대한 책임을 공유하게 하는 소집단 학습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