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음악과 시범수업 교수학습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명
단원의 개관
단원의 목표
대단원의 지도계획
지도상의 유의점
본문내용
개관
“노래는 즐겁다”는 본래 독일의 스와비아 지방의 민요로써 본제목은 “이별” 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노래는 즐겁다”로 번안되어서 교과서에 실리게 되었다. 내용은 그리운 이와 헤어져야 하지만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며, 주로 3도로 이루어진 2중창으로 부를 수 있다. 또한 기악 2중주를 할 수도 있다.
매우 서정적인 내용과 선율이 독일민요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우리나라 가사는 즐겁고 상쾌한 내용이다.

학생들에게 합창의 묘미를 느끼며, 더불어 음악이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설정을 하였다. 또한 외국 민요를 배움으로서 다른 나라에 대한 정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 위해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지도안영역지역사회환경지하철 역물리적 환경지하철기능적 환경기술 : 지하철타기관련된 교육과정 분야운동성, 학업(수 개념, 화폐 개념)학습자료돈기술지하철 타기지도 목표지하철을 찾아 지하철을 타고 목적지에 도달 할 수 있다.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지도상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지하철 역에 간다.교사가 지하철 역 위치를 설명한다.아동이 교사에 지도에 따라 지하철 역을 찾아 간다.아동이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초등학교 체육교육] 5학년 태권도 댄스 수업 지도안 -협동학습 수업모형 적용
  • 학습목표인지○ 태권도의 유래를 안다.심동○ 협동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의견을 발표할 수 있다.정의○ 우리 고유의 전통 무예로써 태권도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마음을 가진다.장소교실학습형태과제수행 분담 학습(Jigsaw) + 전체 학습학습자료태권도 관련 사진 및 그림, PPT 자료, 설명지 4장, 색종이카드, 평가지교수ᆞ학습 단계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 및유의사항도입동기유발( 태권도 수련 경험 발표하기- 멋있었던 시범

  • [교육(보건) 교육론] 출산 후 산모들을 위한 학습지도안
  • 음악으로 수유에 대한 긴장을 풀고 마음을 편안히 갖는다. 5. 수유 후에는 얼음팩을 대어 불편감을 해소하고 부기를 가라앉혀 준다. 6. 만약 아기가 한쪽 젖만을 먹을 경우에는 유축기(유방펌프기)를 사용하여서 유방울혈 기 간동안 다른 쪽 유방의 유즙을 짜내어 준다. 7. 아기가 빨기 쉬운 유방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축기 사용이나 손으로 짜내기 전 더운물 찜질, 유방맛사지를 시행한다.(5-10분정도) 8. 산모의 유두가 편평하거나 함몰유두일

  • 우리 동네 모습과 사람들 지도안, 유아 지도안, 유치원 수업 지도안
  • 음악 및 PPT ㉶ 비밀주머니, 다양한 직업 사람 그림, 직업과 관련된 건물 그림도입시간이 짧기 때문에 교사 3종류 정도 시범활동을 한다. 유아직접 활동은 상황을 보며 조절한다.전개(30′)활동 안내하기모둠활동문제해결방법게임규칙시범보이기게임하기정리◉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맞추는 「누구일까?」게임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게임자료 만드는 방법 이야기 나누기- 오늘은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카드로

  • 수업연구의 이해
  • 수업 연구의 반성첫째, 교수 학습의 질 향상과 관계없이 수업자와 참관자가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행사로 인식하여 학습력을 높이려는 실천적인 노력이 부족하다. 둘째, 수업의 본질 추구를 위하기보다는 교사 개인의 실적 쌓기 수단으로 전락되어 결과물로써의 지도안과 자료의 양산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셋째, 교사 스스로의 필요성에 의하기보다는 학교나 교육청의 계획에 따른 피동적인 수업 연구로 일반화에 어려움이 많다. 넷째, 수업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