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모습과 사람들 지도안, 유아 지도안, 유치원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8 / 2021.12.28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 동네 모습과 사람들 지도안, 유아 지도안, 유치원 수업 지도안
목차
1. 생활주제 교육 활동 계획
2. 실태분석
3. 주제별 구성안
4. 주제에 따른 연관 통합 활동 계획안
5. 주제에 따른 영역별 환경구성
6. 주간 교육 계획
7. 일일 교육 계획 활동안
8. 교수․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1. 생활주제 교육 활동 계획
주제 - 우리동네
주제선정 이유
-유아는 성장발달과 더불어 자신을 중심으로 하던 생활의 범위를 가족, 친구 등으로 점차 확대해 가게 되고, 관심의 분야도 자신으로부터 다른 사람 또는 주변의 다른 사물에게로 옮겨가게 된다. 이렇게 유아가 관심을 넓혀나가게 되는 것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알아야 할 사회구조와 규칙의 준수에 필요한 것을 체득해 나가는 과정으로 올바른 성장 발달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과정이 된다. 특히 사회성의 발달이 약한 발달장애 유아나 장애를 가진 유아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개념형성과 체험을 통한 경험교육은 그들이 사회라는 개념을 인식하는데 도움을 주며,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성장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유아들이 살고 있는 동네와 유치원 주변에 관심을 갖고 동네의 이름과 위치를 알며 동네의 여러 건물과 장소를 찾아보고, 안전과 관련된 정보나 지식을 익히도록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동네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음을 알고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갖고 생활하도록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급경영] 학급경영을 곤란하게 하는 요인들
  • 6 page(2)「학급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않는 상황」을 발생시키는 배경 6 page3. 학급경영이 곤란한 학급의 실태 9 page(1) 집단 따돌림(이지메) 등의 문제 행동에 적절한 대응이 지연된 사례 9 page(2) 필요한 양육을 가정에서 받지 못하는 학생의 사례 10 pageⅢ. 결론 12 page1. 앞으로의 대책 12 page2. 우리의 생각과 이후의 과제 13 page

  • [아동상담] 자아존중감 증진을 위한 REBT 상담 -초등학생 대상의 집단 상담
  • 모습이었다. 셋의 공통점이 있다면 1번 문항과 14번 문항에 대해 1~2점의 낮은 점수를 주었다는 것이다. - 사회적 자아존중감사회적 자아존중감은 아이들을 만나면서 느꼈던 부분과 어느정도 일치 했다. 간지는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며 상담 중간에도 우리에게 많은 질문을 하는 등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20번(나는 또래들에게 인기가 있다)문항과 21번(내 친구들은 내 의견에 따른다) 문항에서 보면 엔젤은 모두 1점을 주었고 간지는 모두

  • 보육교사실습일지40일
  • 수업 및 활동: 제기차기, 땅에 떨어지는 모습을 관찰한다.다른 물건을 떨어뜨려 본다.정리정돈: 교재 제자리에 놓기, 손씻기점심식사: 감사의 마음으로 식사하기, 편식하지 않게 지도낮잠시간: 배변훈련, 취침음악 들려주기오후 놀이: 음률 및 신체표현-내가 좋아하는 전통놀이 그리기,노래불러보기오후 간식 ;고구마, 요구르트자유활동; 귀가지도유아 상태 점검제기차기, 공기돌링, 고리크레파스,도화지,CD평가 및소 감보다많은 전통놀이를

  • 패러디 동화 읽기를 통한 이야기 바꿔쓰기 지도 방안 연구
  • 우리가 편지를 모아 일곱 난쟁이들에게 보내 주세요. 아래 주소로 편지를 보내면 우리가 편지를 모아 일곱 난쟁이들에게 보내줄게요.약속해요. 이 패러디 동화에서는 일곱 난쟁이들이 백설 공주를 데리고 와서 다시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이야기를 끝맺기보다는 이야기를 읽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계속되어지는 또 다른 이야기의 시작을 생각하도록 한다. 셋째, 패러디 동화는 사람들이 기대하지 않았던 방향으로 이야기를 몰고 감으로써 사람들에게

  • 양성 평등 교육 실현 방안 탐색
  • 우리들의 모습을 살필 수 있다. 그 조언은 여성이 학교에 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남녀공학에서 자유롭게 하고 싶은 공부 다할 수 있고 본인이 능력만 있으면 여교장도 되고 여판사도 되는 이 시대에 무슨 남녀교육기회의 차별을 연구하느냐는 것이었다. 시의에 맞지 않는 연구를 할 필요가 있겠느냐는 것이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여성에 관한 문제의식이 남다를 것이라고 믿었던 여교장선생님들인데 학교교육에는 성불평등의 문제가 없다고 확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