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학생의 개별화 교육 계획안 &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별화 교육 계획안
1. 학생 인적사항
2. 학생 평가
3. 발달영역별 특성
4. 발달영역별 장∙단기 목표
5. 문제행동 및 지원방향
6. 가족지원방안


Ⅱ. 교수학습지도안
1. 본시 학습-지도안
2. 평가 계획
본문내용
≪수업과정 및 수업 내 아동의 모습≫
수업 초반에 지난시간에 활동했던 사진을 영상으로 보는 활동을 하였으나, 영상보기에 집중하지 않았다. 영상이 끝난 후 교사가 오늘 학교를 소개하는 사진 찍을 것이라는 설명을 하고 함께 다닐 사람을 정하도록 하자 “이OO, 이OO, OO이랑”이라고 반복적으로 말하였다. 교사가 그렇게 하도록 하자 먼저 이OO에게 다가가서 손을 잡아 일으켜 세웠다. 담임 교사의 말에 의하면 권지은이 원래 이OO을 매우 좋아하며 두 명이 짝을 지어 다닐 일이 있으면 항상 같이 다닌다고 한다. 교사가 지은이에게 카메라를 주고 카메라 스트랩을 손목에 걸도록 언어로 지시하자 스스로 손목에 걸었다.
교사가 교생과 함께 다니도록 지시하자 교생에게 먼저 다가와 손을 잡고 신발장으로 가서 신발장 문을 열었다. 신발을 꺼내지 않고 신발장 앞에 서있자 교생이 “신발 꺼내세요.”라고 언어적 촉진을 주었다. 그러자 본인의 신발 찾아 바닥에 떨어뜨렸다. 떨어진 상태 그대로 오른쪽과 왼쪽을 구분하지 않고 신어서 교생이 신발을 거꾸로 신었다고 지적하였다. 신발에서 발을 빼서 스스로 오른쪽 왼쪽 바꾸어 제대로 신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