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뚜껑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명
활동목표
교육과정 관련요소
활동자료
활동방법
유의점
참고(확장)
- 본문내용
-
활동명: 패턴놀이
활동목표: 패턴의 규칙을 알고 지킨다.
활동자료: 까만색, 하얀색의 병뚜껑 여러개
활동방법: 까만색 병뚜껑과 하얀색 병뚜껑을 순서대로 번갈아 늘어놓으며 어떤 순서로 놓여 있는지 아이에게 설명해 준다. 교사가 몇 개 정도 먼저 늘어놓고 유아에게 그 다음에 어떤 것을 놓을지 스스로 해보게 한다. 잘 하게 되면 패턴의 종류를 더욱 복잡하게 시도한다.
뚜껑을 보여주며 이야기 나눈다.
- 어떤 모양들이 보이니?
- 이 중에서 가장 큰 것은 어떤 것일까?
교구 사용방법을 소개하고 유아와 함께 해본다.(횟수를 세면서)
- 여기 있는 컵에 선생님이 물을 옮기고 싶어서 여기 있는 뚜껑들을 가지고
해볼거야.
- 이 작은 뚜껑으로는 몇 번을 하면 채울 수 있을까?
- 이 큰 뚜껑으로는 몇 번을 하면 채울 수 있을까?
- 같이 세어볼 수 있을까?
유아가 나와서 시범을 보인다.
- 앞으로 나와서 도와줄 친구 있니?
활동 후 느낌을 이야기 한다.
- 큰 뚜껑으로는 물을 몇 번 날랐니?
- 어떤 뚜껑으로 가장 빨리 물을 옮겼어?
- 그럼 어떤 뚜껑이 가장 오래 걸렸니?
- 어떤 부분이 재미있었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