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황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교육방법
동화구연, 게임활동
장 소
교실
일 시
대상 및
인 원
4세
시 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국어 모의 수업] 1-1 느낌을 나누어요(동물원에 가자)
  • 수 있다.쓰기(3) 재미있는 내용을 선정하여 글을 쓴다.문학(1) 작품에 표현된 말에서 재미를 느낀다. 흉내 내는 말을 넣어 문장을 만들 수 있다.셋째마당 이렇게생각해요말하기(4) 또렷한 목소리로 말한다.듣기(2) 서로 다른 말소리를 식별한다.듣기(5) 자신감있게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고, 내 생각을 말할 수 있다.읽기(5) 대강의 내용을 파악하며 읽는다.의견을 생각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쓰기(1) 쓰기가

  • [국어과 교수학습지도안] 일기쓰기
  • 일어나는 사건이나 상황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살피는 습관을 길러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도 있게 될 것이다.3. 단원의 지도 목표(1) 듣기① 이야기를 끝까지 들을 수 있다.② 낱말에 대한 교사의 설명을 바른 자세로 들을 수 있다.(2) 말하기① 이야기의 내용에 관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② 그림이나 사진을 보고 신체 일부를 움직여 표현할 수 있다.③ 그림이나 사진을 보고 내용과 감정을 연결시켜 말할 수 있다.④

  • [국어교육론] 듣기교육
  • 말하기 교육의 기초이고 모든 의사소통의 바탕이다.※ 듣기에 관한 인식은 그 실질적 중요성에 비추어 철저하지 못하며, 그 중요성이 말하기보다 뒤지는 것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소통기능의 사용빈도나 발 달을 중심으로 순서를 따져 보면 당연히 듣기→말하기→읽기→쓰기의 순서가 되어야 한다.듣기의 중요성에 비해 이해와 관심이 적었던 까닭어린이가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이미 완전히 듣고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하기

  • [국어과 교육이론] 교과서 단원의 재구성
  • 말할 수 있다.◦ 책을 끝까지 읽고, 느낌을 말할 수 있다.4. 재구성의 대상이 되는 읽기영역의 수업전개소단원명차시 진행관련 세부 활동1. 도란도란오순도순ꋼ1차시(교 124~127) ◦ 대단원 학습 내용 안내◦ 책을 끝까지 일고, 느낌 말하기ꋼ2~3차시 (교 128~139)◦ 책을 끝까지 읽고, 읽은 느낌 말하기◦ 124쪽 - 그림내용파악/ 끝까지 읽은 책 중 감명 깊었던 것에 관해 이야기하기 ◦ 125쪽 - 책나무 삽화를 보고 대단원학습 목표 확인◦ 126쪽 - ‘명

  • [국어과 학습지도안] 중학교 1학년 1학기 2단원, 읽기와 쓰기
  • 있다고 여겨진다. 3) 사회적 요구실제로 말하기와 듣기가 일상생활에서는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사회적으로 공식적인 내용이 발표 될 때나, 중요한 일이 진행될 때에는 항상 ‘쓰기’가 먼저 일어나고 그 내용을 ‘읽는’ 방식으로 일이 진행된다. 이러한 사회에 발맞추어 나가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쓰기와 읽기를 학습하고 익혀둘 필요가 있다. 4. 단원 학습의 목표1) 이해면① 글을 읽고 글쓴이와 자신의 생각을 비교할 수 있다.편지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