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교구 제작 설명서 및 단위활동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교재·교구 제작 설명서
제작일
제작자
주 제
나와 친구
연 령
5세
교재명
나는야 멋쟁이
활동의 유형
조작, 역할
교육과정
관련요소
건강 생활: 감각 및 신체 인식→ 감각 기관을 활용하기
⇒ 여러 가지 감각 기관을 협응하여 활동한다.
표현 생활: 표현→ 만들기와 꾸미기
⇒ 한 가지 재료를 활용하여 새롭고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고 꾸며본다.
사회 생활: 집단 생활→ 두레의 소중함을 알고 협력하기
⇒ 물건을 나누어 쓰고, 서로 양보한다.
언어 생활: 말하기→ 경험, 생각, 느낌 말하기
⇒ 경험한 것, 생각한 것, 느낀 것에 대해 나름대로 말한다.
탐구 생활: 수학적 탐구→ 공간과 도형의 기초 개념 알기
⇒ 기본 도형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구성해 본다.
기대되는
효 과
단추 끼우는 활동을 통하여 단추 조작을 능숙하게 할 수 있다.
직접 만든 소품을 가지고 다양한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색깔, 모양, 크기 등의 부직포 조각을 활용하여 다양한 놀이감을
창조해 낼 수 있다.
교 재
·
교 구
제 작
방 법
재료
1. 꾸미기 조각 : 부직포, 단추, 실, 바늘, 자, 가위, 칼, 네임펜
2. 보관함 : 바구니4개(원형3개, 사각형1개), 500ml 페트병7개, 시트지, 가위,
보자기
제작 방법
1. 꾸미기 조각
① 부직포를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자른다.(너비 1.5, 2, 3㎝의 끈,
가방, 시계, 마름모 모양, 꽃 모양 등)
② 자른 부직포의 적절한 곳에 단추를 달고 단추 구멍을 낸다.
교 재
·
교 구
제 작
방 법
③ 자른 부직포를 이용하여 몇 가지 장식품을 만들어 사진을 찍고, 사진카드를 만들어 제시한다.
④ 크기와 모양별로 분류하여 바구니에 보관한다.
2. 보관함
① 보관할 바구니 4개를 준비한다.
② 500ml 페트병을 8.5cm로 6개, 5cm 1개로 자른다.
③ 씨트지를 이용하여 페트병의 잘린 부분을 싸서, 가장 작은 조각을 보관할
바구니에 넣는다.
④ 담겨질 꾸미기 조각을 각각의 바구니 뚜껑에 꿰매서 표시한다.
⑤ 뚜껑에 표시된 대로 꾸미기 조각을 넣어 보관한다.
활용방법A
① 바구니를 싼 보자기를 풀러 바구니를 꺼낸다.
② 바구니에서 사용할 꾸미기 조각을 꺼낸다.
③ 꾸미기 조각에 있는 단추를 서로 연결하여 끼운다.
활용방법B
① 바구니를 싼 보자기를 풀러 바구니를 꺼낸다.
② 바구니에서 사용할 꾸미기 조각을 꺼낸다.
③ 꾸미기 조각에 있는 단추를 서로 연결하여 자신이 원하는 소품(팔찌, 시계, 가방, 목걸이, 머리띠 등등)을 만든다.
④ 꾸미기 조각으로 만든 소품을 활용하여 역할놀이를 해본다.
비 고
※ 참고문헌: 유치원 교육과정(제6차, 교육부)
최신유아교재·교구 연구 및 지도(양서원)
유치원 교육과정 2000에 기초한 생활주제 교육계획(창지사)
2. 단위활동 교육 계획안
활동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