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아이디어]미술수업(미술교육)아이디어, 국어수업(국어교육)아이디어, 수학수업(수학교육)아이디어, 사회수업(사회과교육)아이디어, 과학수업(과학교육)아이디어, 특별활동수업(특별활동교육)아이디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술수업(미술교육)아이디어
1. 문서작성기 소프트웨어
2. 탁상출판과 그리기 소프트웨어
3.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Ⅱ. 국어수업(국어교육)아이디어
1. 목적
2. 방법
3. 응용
4. 예시

Ⅲ. 수학수업(수학교육)아이디어
1. 단원 제재명
1) 과목
2) 학년․학기
3) 단원
4) 제재명
2. 동기 유발 아이디어
3. 중심학습 활동 아이디어
4. 심화 학습 아이디어
5. 기타

Ⅳ. 사회수업(사회과교육)아이디어

Ⅴ. 과학수업(과학교육)아이디어
1. 이런 일이 있습니다
2. 이렇게 해 보았습니다
3. 이런 효과를 보았습니다

Ⅵ. 특별활동수업(특별활동교육)아이디어
1. 목표
2. 과정
1) 사전지도
2) 글쓰기(記述)지도
3) 사후지도
3.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술수업(미술교육)아이디어

1. 문서작성기 소프트웨어

학생들에게 미술가나 혹은 자신의 작품에 대한 글이나 보고서를 쓰도록 한다.

2. 탁상출판과 그리기 소프트웨어

- 자화상을 그리게 한 후, 포토샵 등과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유명 미술가의 표현을 닮도록 바꾸어보게 한다.
- 그리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리거나 칠하거나 사진을 강화(enhance)시켜 보도록 한다.
- 어떤 학생들에게는 3차원 대상의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 2차원 대상의 그림을 보고 그리는 것이 더 쉽다. 디지털 카메라로 대상을 촬영하여 학생들에게 이를 보고 2차원 그림으로 그리도록 하거나 3차원의 대상을 직접 그려보게 한다. 그런 후 각 접근법의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도록 한다.
- 학교 미술전을 위한 소책자나 초청장을 만들어 본다.

3.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 학생들에게 자신의 작품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비디오나 멀티미디어로 만들게 한다.
- 미술가의 생애와 역사 혹은 두 작가의 비교 등과 같은 주제를 가지고 그들이 발견한 정보를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으로 만들어 보게 한다.
-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의 작품에 관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보게 한다.
- 학생들에게 대상(조소, 소조 등)을 만들게 한 후 이를 주제로 그 표현에 어울리는 음악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게 한다.
- 자신의 작품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웹에 올려 보도록 한다. 자신들이 그린 그림을 스캔하도록 한다.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디지털 사진기로 촬영하여 웹 미술관에 전시해 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 김미섭(2008), 초등 사회 교과서 재구성에 관한 실행 연구, 청주교육대학교
․ 김영학(2003), 내가 해본 ICT 활용 과학 수업, 경기도교육청
․ 나귀수(2010), 초등학교 수학 수업 학습공동체 활동에 대한 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 류혜영(2012), 창의적 교수법을 적용한 미술수업사례연구, 공주대학교
․ 유광찬(2006), 교육대학교 학생들의 특별활동 강좌에 대한 평가,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 정재찬(2010), 수업 비평적 관점을 통한 중등 국어 수업 사례 연구,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고력 개념, 사고력 요소, 사고력 다양성, 사고력 영역, 사고력과 수학적 사고력, 사고력과 역사적 사고력, 사고력과 논리적 사고력 및 시사점
  • 과학에서는 가설이 되고, 실험방법이 된다. 예술에서는 새로운 형태가 되고, 형식이 되고, 양식이 되고, 색채가 되고, 소리가 되고, 동작이 된다. 창의성을 학생 개개인의 자질로만 다루면 창의성교육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창의성은 그것을 키워줄 수 있는 풍토와 시대정신 같은 것이 있어야 가능하다.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표현활동에 자유를 주어야 한다. 적어도 수업중이나 특별활동을 할 때에는 학생들의 언어 표현, 동작 표현, 작품

  • 교과교실(교과교육실,교과교실제)종류,특성, 교과교실(교과교육실,교과교실제)장점, 교과교실(교과교육실,교과교실제)문제점, 교과교실 관련 제언
  • 교육의 이론Ⅳ. 교과교실(교과교육실, 교과교실제)의 종류1. 영어과 교과교육실2. 과학과 교과교육실3. 사회과 교과교육실4. 예능과 교과교육실5. 국어과 교과교육실6. 수학과 교과교육실7. 컴퓨터과 교과교육실Ⅴ. 교과교실(교과교육실, 교과교실제)의 특성Ⅵ. 교과교실(교과교육실, 교과교실제)의 장점1. 국어 교과교육실2. 도덕 교과교육실 3. 사회 교과교육실 4. 수학 교과교육실 5. 과학 교과교육실 6. 음악 교과교육실 7. 미술 교과교육실 8.

  • [교과교육론] 사회과통합교육에 대한 쟁점
  • 사회과 안에 경제학, 지리학, 역사학 등이 이루고 있는 구조를 말한다. 미시적인 차원이란 단원이나 수업 수준의 내용구조를 의미한다. 광역교과의 성격을 갖지 않은 다른 교과들은 거시적인 차원 없이 미시적인 차원만 존재한다고 이해하면 쉽겠다. 광역교과로서의 특수성에 덧붙여 사회과는 학습자의 실제 생활 영역에 관한 교과라는 또 다른 특수성을 갖는다. 단적인 예로, 수학이나 과학과 같은 기초 이론적 성격을 갖는 교과와 비교해본다면 이러

  • [교육평가] 성취기준
  • 수학의 목표는 수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서는 학생들은 수학적 활동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수학적 습관을 기르고, 일상 생활에서 수학의 역할을 이해하고 음미할 수 있도록 다양하면서도 상호 관련된 경험을 할 필요가 있다. 1986년 미국수학교사협회(NCTM, 1986)에서는 정보화 사회에서의 다양하고 폭넓은 지식 요구에 대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학교 수학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미국학교수학교육과정(유치원~12학년)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교육청의 국제결혼가정 자녀 기초 학력 미달자를 분석한 자료를 보면 광주는 133명 가운데 10명(7.5%), 전남 다문화 가정 아동 947명 가운데 52명(5.5%)으 전국 평균 1.45%를 크게 웃돌았다. 늘어나는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수에 비해 이 학생들을 위한 제도적, 사회적 배려가 미비함을 뒷받침하는 대목이다. 다른 민족에 대해 비교적 배타적인 우리 국민성을 감안해 봤을 때 서양처럼 다른 이들과 더불어 살려는 노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다. 따라서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