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수과학 활동 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를 위한 수과학 활동을 모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수학영역

2. 과학영역

3. 영아반 수과학 교육계획

4. 유아반 수과학 교육계획

5. 수, 과학 영역활동 중 1가지 제시하여 자신의견 제시

6. 결론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수학영역 - 수막대로 몸길이 재어서 침대 만들기

- 이 활동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측정과 관련이 된 경험을 하는 내용으로서 수와 셈하기 를 통해서 수 막대를 이용, 자신의 몸길이에 대해서 인지를 하고, 그 길이에 대한 침대 를 제작하는 형식의 활동이다.

- 자신의 의견 : 아동의 경우 급격한 인지발달로 인해서 각 아동 간의 발달 개인차가 크 게 되지만 이 활동의 경우에는 자신의 신체를 이용한 활동으로써 아동 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흥미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적합하고 아동들의 일 상 생활에서 겪게 되는 자신의 성장에 대한 인지 또한 도울 수가 있어 서 수학영역 발달에 가장 효과적인 활동이라고 생각이 된다.

참고문헌
영유아놀이지도(2006.3.15.) * 저자 : 신화식 외 5명, * 출판사 : 교문사
영유아보육과정(2007.9.15.) * 저자 : 이선원 외 4명, * 출판사 : 교문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감사합니다.
  • fanc***
    (2015.06.08 17:53:58)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만 4세 유아 사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활동을 하며 느낀 점을 이야기 하며 마무리 한다. (5)평가방법: 교육 활동을 종료한 후에는 평가를 한다. 평가는 계획-실행-평가가 순환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기 위한 목적이며 영유아 평가와 프로그램 평가를 포함한다.영유아 평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유아가 자연스럽게 활동하는 모습을 기록하고, 각 활동이 끝나고 활동에 대해 유아들과 교사가 이야기를 나누는 등의 즉각적인 반응으로 한다. 또한 각 활동에서 생긴 결과

  • 어린이집에서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영유아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프로그램의 개발배경과 목적, 필요성, 보육내용 및 운영특징과
  •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중심으로 영역을 배치하였다.일곱째, 실외의 작업영역에서는 목공활동인 다양한 재료의 구성, 자연물을 이용한 미술활동 등 실내에서 하기 어려운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실외에서의 작업활동은 아동에게 실내보다 좀 더 자유롭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고 협응심과 심미감 발달을 증신시켜 주고 있다. Ⅲ 결론이상과 같이 어린이집에서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영유아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선정해서 프

  • 교과교육론3E)만5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영유아보육이론을 실제 적용하는 과정으로 예비보육교사들은 보육실습과정을 통하여 보육활동을 수행하고 영유아의 행동을 지도하는 등의 경험을 갖게 되며, 보육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영유아의 발달이론, 교수학습이론, 활동선정의 원리 등을 적용해보고 그 결과를 관찰, 분석하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현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다룰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에 따라 모든 발달영역이 통

  •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 영유아들은 직접적으로 오감을 통해 경험한 것에 의하여 인지적인 개념을 기억하고 이해함.-이러한 발달적 특징을 고려한 영유아 교수 학습의 원리 중 구체성의 원리는 영유아의 학습을 위해 제공되는 활동 및 자료를 직접 경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실물이어야 교육적 효과가 크다고 밝히고 있음.2)영유아가 주도성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수.과학 활동을 할 수 있음.-영유아들의 학습을 위한 준비는 항상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영유아 스스로 선택하

  • 유아발달단계를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환경과 교사의 역할
  • 위한 교육환경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았다. 창의적인 유아 교육환경은 감수성이 예민한 유아들에게 창의성을 크게 향상시켜줄 것이다. 그러면 창의성은 어떻게 해야 생기는 것일까? 그 전에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창의성은 한글이나 수학처럼 가르쳐서 알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 없이는 또한 창의력은 저절로 생기기 어렵다. 따라서 유아의 창의성을 촉진해 주는 다양한 교재와 영유아의 창의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