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지도안] 초등 3학년 학생들을 위한 문자교육 중심의 수업 구상 -Lesson 2 -What`s th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초등 3학년 학습자의 특징
Ⅱ. 수업구성안의 이론적 배경 및 rationale
Ⅲ. 수업지도안
Ⅳ. 활동 절차 설명
Ⅴ. 활동 자료
- 본문내용
-
Ⅰ. 초등 3학년 학습자의 특징
1. 인지수준 : 구체적 조작기 (7세-12세)
․ 사고에 있어서 급격한 진전을 보임
․ 넓은 관점을 확보
․ 사물들 사이의 관계성을 고려
1) 구체적 조작
․ 외부 세계와의 상호작용에 있어서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규칙이나 전략을 발달시킴
․ 조작이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서열화 등과 같은 강력한 내적 처리 과정을 의미하는데, 이 조작은 내면화 될 수 있고, 가역 가능한 사고이다.
․ 가역성의 일반규칙, 조작의 개념을 터득함 ->진흙을 원래의공 모양으로 되돌림. 주스를 원래의 컵으로 되 부음
2) 보존 개념의 획득
동일성의 원리
원래 상태에 가감이 없으면 양은 동일함
상보성의 원리
하나의 차원이 다른 차원의 조건에 의해 상쇄됨
역조작의 원리
A=>B, B=>A로의 조작이 가능함
<보존 개념 형성의 논리>
3) 탈중심화
․ 중심화 및 자아 중심성 탈피, 사물의 모든 특성을 고려하게 됨
․ 사고의 일관성 및 보존성 획득
․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 작용 중요
4) 서열화
․ 사물을 여러 특성에 따라 정신적으로 계열화하는 능력
5) 유목화, 유목 포함
․ 대상 간의 공통점과 차이점 및 관련성을 이해하게 됨
․ 인과 관계, 시간과 속도 사이의 개념 획득
6) 거짓말
․ 사실이 아닌 것을 거짓말로 간주함
․ 10-11세 이후 의도성을 기준으로 거짓말을 판단하게 됨
․ 구체적 조작기 중기 이후 성인의 거짓말 개념을 이해하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