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7단원. I can swi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 3학년 7단원. I can swim

2. 교과목표

3. 학년목표 (3학년)

4. 단원의 개관

5. 단원의 재구성

6. 단원의 목표

7. 단원의 학습계열

8. 단원의 지도계획

9. 단원의 차시별 지도

10. 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11. 단원의 평가계획

12. 본 수업연구에서 활용된 수업활동의 의의 및 효과

학습지도안
본문내용
이 단원은 교육과정 중 영어교과 3학년 ‘(7) I can swim’ 에 해당된다. 성장과정상 초등학생들은 다양하고 많은 활동들을 경험하고 배우게 되는 시기이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자신이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영어로 표현함으로써 자신감을 갖게 하고, 타 교과와 각종 활동에서도 학습 의욕과 능률을 고취시킬 수 있다. 또한 자신이 할 수 없는 활동들도 함께 표현함으로써 주위 친구들로부터 위로와 격려를 받을 수 있고, 그 활동을 잘 할 수 있게끔 하는 동기 부여의 기회도 제공하게 한다.
chant와 노래를 통해 ‘~을 할 수 있다’라는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혀 실생활에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파리잡기 놀이’와 ‘Speed Bomb 놀이’를 통해서는 좀 더 구체적이고 흥미로운 상황을 학생들에게 대면하게 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1) 교재관

본 단원은 초등학생의 발달적 특성에 맞게 활동 중심(activity-centered), 언어 놀이 중심(language game-centered)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휘 중심, 단문(simple sentence) 중심의 듣기와 말하기로 이루어져있다. 1, 2차시의 듣고 말하기 연습에 이어 3차시에는 아동들의 귀에 친숙한 노래가 실려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4차시 역할 놀이 활동은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새롭게 꾸며 쓰고 표현하는 국어과 선수 학습 활동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진다. 또한 목표 구문에 관한 내용을 게임, 노래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구성되었다. 나아가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스스로 발견하고 영어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까지도 길러줄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영어 3학년 `I Can Swim` 수업지도안
  • REPORT영어 지도안Ⅰ. 단원명 : 7. I Can SwimⅡ. 단원의 개관1) 교재관학생의 자신감은 학습에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이 단원에서는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에 대한 표현을 배우고,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칭찬을 해 주며, 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격려하고 도와주는 자세를 가지도록 한다. 1차시와 2차시의 Look and Listen과 Listen and Repeat에 제시된 그림과 대화 자료들은 학생들이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화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

  • [교육공학] 중학교 3학년 영어 수업 지도안-I wish I could visit them all
  • 수업으로 이루어지는데, 학교별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본 교수-학습 지도안 역시 수준별 수업을 전제로 하며, 그 중 에서도 intermediate level 학급을 대상으로 한다. 2. 정서적 특성 요구분석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의사소통 중심의 교수-학습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및 흥미, 학습에 대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가 요구된다. 외국인과의 의사소통 상황을 차치하고라도, 입시제도 및 학생들의 진로에 있어서 영어과목이 많은

  •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체계와 기초실태,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학습내용과 교과서활용,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초등학교 3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사례 분석
  •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교사의 신념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고, 교사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영어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실질적인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영어, 중학교 영어, 고등학교 영어 등으로 세분화되었으나, 이후 영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의 학생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체제 속에 포함된다. 따라서

  • 중등 영어과 수업지도안
  • 수업의 내용을 교재에 체크한다.-마침인사(평 가 문 항)-약도를 통하여 길을 묻고 가르쳐 주기▶ 약도는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며 문제들은 유인물로 활용한다.*빈칸에 알맞은 답을 적으세요*문제1) A지점에서 소방서를 찾아가는 상황a) Excuse me, but (where is the fire station?)-죄송합니다만 소방서가 어디 있죠?b) Its (near) the post office.-우체국근처에 있어요a) How can I (get there?)-그곳에는 어떻게 가나요?b) Go straight (one block.) And turn lift at the (intersection) an

  • [영어수업지도안] 중학교 영어수업지도안
  • (1) 비교해보기(2) 멸종위기의 동물들 사진 2. Group worksheetHOW TO PROTECT ANIMALS IN DANGER-모둠별로 멸종되어가는 동물들에 대해 자세히 조사한 후 아래와 같은 보고서를 써봅시다. Group :Name :1) The name of animals we researched :2) The place where they live :What is the weather like? 3) What do they eat?4) The causes they are in danger are :5) How we can help them :3. The whole class chartGroupsAnimalnamesHabitatsPrayWeatherThe causes How to protect the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