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교재] 초등영어 3학년 영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와 내용체계,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 학습내용과 비언어적의사소통지도,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 지도방법,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영어교육) 평가 분석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준별교육과정,영재교육과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내용,안전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재활용,지도기법
- [영어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7단원. I can swim
- 삶에 대한 성찰 -나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웃을 수 있다면, 내 삶도 같이 행복해질 것
- 삶에 대한 성찰 -나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웃을 수 있다면, 내 삶도 같이 행복해질 것
- 목차
-
Ⅰ. Introduction
1. 단원명
2. 과목 및 단원 선정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획
Ⅱ. Lesson Plans (약안)
1. 1차시 학습 지도안
2. 2차시 학습 지도안
3. 4차시 학습지도안
Ⅲ. The analysis according to the ASSURE Model
1. Analyze 'A' step : [A : Analyze Learners]
2. Analyze 'S' step : [S : State Standards / Objects]
3. Analyze 'S' step
4. Analyze 'U' step : [U : Utilize Technology, Media & Materials]
5. Analyze 'R' step : [R: Require Learner Participation]
6. Analyze 'E' step : [E : Evaluate and Revise]
[Methods & Media Evaluation]
① Audio Selection Rubric
② Visuals(Quiz Game-ppt) Selection Rubric
③ Grouping game select rubric
① Result of Audio Selection Rubric
② Result of Visuals(Quiz Game-ppt) Selection Rubric
③ Result of Grouping game select rubric
7. 3차시 학습지도안 - 세안
◎ 지도시 유의사항
<참고자료> - 동요 “동물 농장”
<Quiz game에서 사용될 문제 예시>
<활동에서 사용될 동물 카드>
- 본문내용
-
Ⅰ. Introduction
1. 단원명
․ 학년 및 과목 : 3학년 영어
․ 단원 : 6단원 How many cows?
2. 과목 및 단원 선정 이유
21세기의 지식,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국제 공용어인 영어의 중요함을 알게 하고 영어를 배우는 데 흥미를 느끼고 영어에 대한 친숙함과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제 7차 교육과정의 영어과 목표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것을 강조한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숫자에 대한 수업을 구상해 보았다. 숫자는 시각을 비롯하여 물건의 개수 및 화폐 세는 일 등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므로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한다. 이 단원에서는 수를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익혀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자 하고 아이들의 관심이 많은 다양한 동물에 대해서 그것의 이름과 울음소리, 그 동물의 크기가 크다, 작다와 같은 표현을 통해 기초적인 형용사를 익히도록 한다.
"How many~"의 표현을 통해 사실적인 정보를 묻고 답할 수 있으며 동물의 수를 묻는 것 외에도 과일, 학용품 등 주변에서 숫자를 셀 수 있는 대상에 대해서도 의사소통할 수 있다. 또한 “Let's~"표현을 익혀 제안하는 말을 듣고 이해한 후 자유롭게 말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권유할 때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어과의 목표 중 ‘외국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기른다.’의 목표 달성을 위해 숫자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의 문화와 외국의 문화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손가락으로 수를 셀 때 우리 나라는 편 상태에서 하나씩 구부리면서 세지만 영미 사람들은 주먹을 쥔 상태에서 엄지부터 펴 가면서 센다는 것이나 우리나라의 불길한 숫자는 4이지만 서양의 불길한 숫자는 우리나라의 행운의 숫자인 13이 불길한 숫자라는 것 등을 알려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같은 동물의 울음소리를 표현하는 것이 우리나라와 외국이 제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재미있게 흉내 내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단원을 선정하였다.
3. 단원의 목표
<듣기>
(1) 동물의 수를 묻고 대답하는 말을 이해한다.
(2) 동물의 크기를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3) 제안의 말을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한다.
<말하기>
(1) 동물의 수를 묻고 대답하는 말을 한다.
(2) 동물의 크기를 나타내는 말을 한다.
(3) 제안의 말을 한다.
4. 단원의 학습 계획
<교육 과정 상의 학습 계획>차시
교과서 범위
학습 단계
학습 활동
1
60~61쪽
○ Look and Listen(1)
○ Listen and Repeat(1)
○ Let's Play (1)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동물카드 놀이하기
2
62~64쪽
○ Look and Listen(2)
○ Listen and Repeat(2)
○ Let's Chant
○ Let's Play(2)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Big and small' 챈트 하기
○ 동물 색칠하기 놀이하기
3
65~66쪽
○ Look and Speak
○ Let's Sing
○ Let's Play(3)
○ 그림 보고 말하기
○ 'How many cows?' 노래 부르기
○ 동물 조사 놀이 하기
4
67~59쪽
○ Let's Role-play
○ Let's Review
○ 역할놀이하기
○ 듣고 숫자쓰기
○ 그림보고 말하기
○ 실제 의사 소통 활동하기
차시
교과서 범위
학습 단계
학습 활동
1
60~61쪽
○ Look and Listen(1)
○ Listen and Repeat(1)
○ Let's Play (1)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동물카드 놀이하기
2
62~64쪽
○ Look and Listen(2)
○ Listen and Repeat(2)
○ Let's Chant
○ Let's Play(2)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Big and small' 챈트 하기
○ 동물 색칠하기 놀이하기
3
65~66쪽
○ Look and Speak
○ Let's Sing
○ Let's Play(3)
○ 그림 보고 말하기
○ 'How many cows?' 노래 부르기
○ 동물 조사 놀이 하기
4
67~59쪽
○ Let's Role-play
○ Let's Review
○ 역할놀이하기
○ 듣고 숫자쓰기
○ 그림보고 말하기
○ 실제 의사 소통 활동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